케이뱅크 한도제한 1시간 안에 해제하기 직장인뿐 아니라 무직자도 자기 명의 휴대폰 명세서만 있으면 가능

정말로 한시간 안에 되는지는, 사실 사람 많이 몰릴때마다 다를수는 있겠는데, 제가 얼마전에 했을때는 한 30분? 그정도만에 휴대폰 고지서로 되었습니다.

(참고로, 사대보험 되는 직장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 요즘은 공동인증서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그걸로 즉시 해제 가능하십니다. 케이뱅크 안내문 보면 나오죠.)

꼭 우편으로 배달되는 휴대폰 고지서일 필요는 없구요, 요즘은 문자나 이메일로 휴대폰 고지서를 대체하는 경우도 많아서 종이고지서 받는 경우가 예전처럼 그렇게 많진 않죠. 그래서 통신사 홈페이지 들어가서 pdf 로 받은 휴대폰 고지서도, 그거 인쇄해서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면 되요. 저도 그렇게 했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건 꼭 휴대폰!! 고지서여야만 한다는 것. 처음엔 그게 그거겠지 해서 그냥 통신요금(인터넷요금이나 뭐 그런거)으로 했더니 몇분만에 바로 거부되었고, 그래서 휴대폰 요금 고지서로 다시 했더니 한 20분 걸렸나? 생각보다 훨씬 빨리 되었습니다. 케이뱅크에선 사람 밀리면 2,3일까지도 걸릴 수 있다고 해서 좀 쫄았었는데 의외로 빨리 되더군요.

그리고 통신사에서 휴대폰 고지서 뽑을려면 추가인증하면 무슨 마킹해제 같은 옵션도 있고 케이뱅크에서도 마킹 해제한 서류로만 된다고는 써 있는데, 저는 마킹해제 안하고 그냥 나오는 휴대폰 고지서로 뽑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마킹해제 옵션 체크하고 해도 여전히 신용카드 번호나 그런거엔 별표로 마킹 되어 있고 해서 제가 보기엔 아무런 차이도 없더군요.

꼭 컬러 프린터로 인쇄해야 하는지에 관해선, 제가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저는 컬러 프린터로 인쇄해서 되었거든요. 흑백 프린터로는 시도를 안해봤어요.

제가 모든 과정을 전부 다 스텝 바이 스텝 설명드릴 수는 없고, 그냥 케이뱅크 어플로 가셔서 한도제한 계좌에 한도제한이라고 글자로 써있는 부분(케이뱅크 어플 키면 첫화면에 통장이름이랑 계좌번호 써있는 네모박스 우측 상단에 있죠)을 클릭하면 한도제한 해제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해서 그곳에서 신청하고 나오는 안내에 따르시면 되는데요,

제가 가장 어려움을 겪었던 통신사 명세서 뽑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제가 사용하는 KT 홈페이지 기준입니다. olleh.com 말이죠.

로그인하시고 명세서 메뉴로 들어가시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는데, 사실 좀 모르면 찾아가기가 힘들거든요. 아래처럼 청구내역을 눌러주시구요,

그리고 좀 스크롤을 내리시면 아래처럼 명세서 재발송 이라고 링크를 누르실수가 있어요. 그걸 누르세요.

그리고, 아마 1,2개월? 이내 명세서만 가능하다고 케이뱅크에 나와 있거든요. 그러니깐 가장 최근의 명세서를 재발송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주시고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케이뱅크에서 시키는 메뉴대로, 휴대폰 카메라로 해당 명세서를 한장한장씩 서류 추가접수 버튼 누르면서 다 전송해 주시면, 아래처럼 한도제한해제 접수안내 문자가 아마 첫장 보내시면 문자로 오실거고, 세장 다 전송하시고 좀 기다리시면 그 다음 문자처럼 한도제한해제 승인 안내 문자가 오게 됩니다.

최대 3영업일 내 확인 후 추가안내 해준다고 되어 있는데, 저같은 경운 30분? 시간을 재진 않아서 잘은 모르겠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서 승인문자가 연달아 오더군요. 제가 신청한 시간은 평일 오후 4시 반쯤? 그쯤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

만약 승인이 안되면 승인이 안되었으니 다시 접수해주시라는 문자도 오니깐 하염없이 기다리실 필요도 없구요.

이상입니다. 일단 케이뱅크가 한도제한해제를 하지 않으면 100만원이 한도제한이거든요. 이체만 100만원 한도제한이니깐, 100만원 입금한 다음 100만원 출금하는 것까진 돼요.(케이뱅크로 입금하는 건 제한이 없는지는 제가 해보지 않아서 모릅니다.) 하루 100만원 제한이니깐 100만원 넘게 케이뱅크 계좌에서 다른 곳으로 이체할려면 다음날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이렇게 한도제한 해제를 해두면 그런 제한 없이 마음껏 이체하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100만원도 괜찮긴 했는데, 나중에 또 귀찮기 싫어서 일단은 한도제한 해제를 해두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