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도 본인인증 가능하고 비상금대출 같은거 받을수 있는지와 관련해서

선불폰의 경우 예전엔 좀 불편함이 있었을 지 모르나 현재는 본인인증도 가능하고 그래서 비상금대출 같이 스마트폰 본인인증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대출이나 계좌개설 등도 가능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선불폰도 구입할 때 신분증이 있어야 하니깐, 휴대폰 본인인증도 가능한게 맞는데, 과거에는 아마 제도의 미비로 그런게 안되었을 지는 모르겠으나 지금은 뭐 알뜰폰들도 잘 되어 있고, 알뜰폰들도 본인인증 잘만 되고, 선불폰 역시 가능해요.

실제로 선불폰으로 본인인증 해서 토스 비상금대출 같은거 소액이지만 받았다는 분들도 실제로 계시구요.

방법은 간단하고 다른 일반적인 통신사 폰들이나 자급제 폰들과도 다르지 않습니다. 그냥 개통한 선불폰 브랜드를 선택하고 일반폰들과 똑같이 본인인증하면 됩니다. 즉 그냥 하시면 된다는 것.

사실 이 본인인증이란게 폰과는 별로 상관이 없는 것이기 때문에, 타인의 선불폰 등을 사용하고 계시더라도, 선불폰 요금제를 본인명의로 결제해서 번호를 받으면 그 번호를 사용하는 핸드폰으로도 본인인증도 가능하구요.

즉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현재 시점에선 선불폰도 본인인증 가능하므로 비상금대출 같은거 얼마든지 받으실 수 있고, 안된다는 사례들은 아마 몇년 전 과거에 알뜰폰 등의 제도가 잘 갖춰지지 않았을 때 그랬다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