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제휴몰 경유 카드자체적립 혜택이랑 중복적용 여부 신용카드 자체 적립몰이 누락이 제일 없는 편

이게 보통들은 중복이 안되고 카드 자체의 적립율 있는건 무시하고 kb제휴몰 적립율대로만 적립이 되시는 걸로 알고들 계실텐데, 그건 잘못 알고 계신것.

왜냐면 항상 그런 건 아니니깐.

경우의 수는 세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 어느게 원칙인지, 즉 디폴트 세팅인지는 모르겠다. 카드 자체의 적립과 kb제휴몰 경유 적립이랑 중복적용, 어느 한쪽만 적용 이렇게 3가지 경우일 것.

일단 ssg.com 의 경우 즉 이마트나 신세계몰, 트레이더스 등에서 결제할 경우는 카드 자체의 적립율은 무시하고 kb제휴몰 적립퍼센트 한쪽만 적립해준다.

반면 홈플러스의 경우에는 카드 자체 적립과 kb제휴몰 적립 둘 다 중복으로 적립해준다.

(ssg.com는 국민카드의 경우 청구할인을 ssgpay 통해서 결제할때만 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홈플러스는 현재까지는 그냥 kbpay로 결제해도 청구할인이 들어가는 구조다. 그래서 아마 그것 때문에 홈플러스가 중복적립이 되는걸 수도 있다. ssg.com 에서 ssgpay 통한 국민카드 결제시 청구할인 말고 그냥 국민카드 결제시 청구할인 이런 이벤트가 뜨면 내가 실험해보고 알려드릴 수 있으면 알려드리겠다, 그때까지 기억을 내가 할 수 있다면!! 그냥 나 기다리지 마시고 직접들 해보시면서 알아가시다보면, 챙겨가는 재미? 그런걸 얻으실 수도 있을것 같다^^;;)

내가 자주 쓰는 두 곳에서 이렇기 때문에, 어느게 정상적인 건지, 홈플러스가 혜자인건지 ssg.com이 짠돌이인건지는 모르겠으나, 아무튼 중복적립 되는지 여부가 궁금하신 분들은 국민카드 고객센터에 물어보시면 아실 수도 있을 것 같고, 아니면 그냥 나처럼 실제로 결제해서 알아보는 방법도 있으실 것.

만약 중복적용이 안된다면 굳이 kb제휴몰 경유할 필요 없이 오케이캐시백이나 샵백 이런 곳 경유해서 적립하는게 좀 더 이득일 듯 하다. 물론 kb제휴몰은 적립 누락이 전혀 없다는 장점이 있긴 하므로 그냥 중복적립 안되어도 kb제휴몰 한곳만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다. 일반적으로 카드사 자체 경유몰이 적립누락이 없는 편이다.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했다. 물론 카드 포인트는 태산을 만들기엔 너무 티끌일 수는 있으나, 그래도 알뜰히 모으면 펜시하고 맛있는 거 그런 가게 한번쯤은 더 사먹거나 방문할 수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