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s7 maxv ultra 한국출시 가격 예상과 새로 바뀐점 plus랑 차이점

(업데이트 사항 : 지금 쿠팡에서 사전예약 들어갔습니다. 🔗링크

울트라 모델만 사전예약이구요, 플러스 모델은 바로 오늘구매가능하고 로켓배송이라 내일새벽배송도 선택 가능 ㅎㄷㄷ. 단품모델은 울트라와 플러스 쪽 물량이 달리는지 현재는 일시품절로 나오구요, 저게 다 팔린게 아니라 아직 시작도 안하거 단품모델은.

어제 예고 없길래 오늘 안하나 했는데, 진짜로 오늘 하네요? 5월 4일까지라 기간은 넉넉한데 그전에 품절날 가능성이 높아서 미리 결제해두시는걸 추천하구요, 물론 카드한도 모자르면 그것도 여의치 않긴 한데, 그럼 빨리 하루 정도만 고민해 보세요, 어차피 하루 안에 결판 안나면 계속 결판 안나거든요. 성공한 사람들 격언 중에서 20분 안에 결정 안나면 그냥 결정해버려라 라는 것도 있으니까요.

혹시 어느 모델 갈까 고민하신다면, 이미 고민되신다는건 어느거 가도 무방하다는 거기 때문에 그러면 울트라 가세요, 그냥 한방에 끝판왕 가보고 찐하게 경험 한번 해보는게 나중에 전자제품 사는 눈도 띄이고 여러모로 괜찮습니다.)


아래 구분선 아래 문단들부터는 국내출시전에 가격 예상해본 거였는데, 현재 날짜에서 보면 s7 maxv ultra 기준으로 1,399.99달러짜리가 159만원에 공식출시되었으므로, 환율을 1136원 적용한 모습입니다. 작년에 출시할때 환율 1,000원에 출시했는데 그때가 2021년 9월 1일이었는데, 그때 환율이 좀 더 자세히 조사해보니 1175원 정도였습니다. 지금 환율은 2022년 5월 16일 기준 거진 1300원이니깐, 따라서 환율 감안하고 중국 위안화가 한국 원화 대비 현저히 강세를 보이는 지금 상황 감안하면, 작년 출시가격 거의 그 근방에서 비슷하게 더 비싸진 거 없이 나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최고모델은 s7 plus 였습니다. s7 plus는 s7 기기에 오토엠티도크(이것만 한 30.1만원 정도 하는것)이 포함된 버전.

s7 maxv는 s7 후속모델이구요,

외관상으로는 색상이 흰색에서 검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이건 파워가 증가해서 그걸 표현하기 위해 그리고 신형이 잘 구분되게 하기 위한 하얀색에 확 대비되는 검은색으로 변경한 듯 하군요.

s7 maxV Plus 와 s7 Plus 스펙 차이

모든 스펙은 토시하나 안빼고 다 동일합니다, 심지어 기계와 오토엠디도크 사이즈까지 0.1mm 수준까지 똑같구요, 대신 위 사진에서 보시듯이 파워가 68와트에서 74와트로 늘어났고, 흡입력은 두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2500Pa 에서 5100Pa로요.

즉 흡입력이 두배가 되었고 색상이 검은색으로 변경되었다고 보시면 되고, 나머지 수치는 전부다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MaxV 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Max Voltage 라는 뜻이니깐, 파워가 증가한 모델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S7 MaxV Ultra 라는 울트라 모델이 새롭게 등장했는데,

이거 보시면 독이 확 커졌죠? 내 많은 분들이 염원하시던 단순히 먼지통만 자동으로 비워주는 오토엠티독이 아니라, 그게 물걸레 세척과 물 보충까지 다 해주는 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가격은 얼머나 더 비싸질지 궁금해하실 텐데,

해외자료들로 추측해 보자면, 제조사에서 아무것도 발표한 게 없으므로, 추측해볼 수밖에 없고 따라서 당연히 부정확할 겁니다 그거 감안하고 보세요.

S7 플러스 모델의 해외 출시가격은 $949.98 이였습니다. 국내엔 해당 모델이 95만원으로 들어왔었죠.

S7 본체만 하면 78.9만원

오토엠티독은 30.1만원에 출시

그래서 둘이 합쳐진 모델인 S7 Plus 모델은 원래대로라면 109만원이지만, 같이사면 할인되어서 95만원에 한국에서 작년에 정식출시했었죠.

현재 해외출시가격들은

S7 MaxV 즉, 본체만 하면 $859.99

S7 MaxV Plus 는 $1,159.99 (오토엠티도크 포함)

S7 MaxV 울트라는 $1,399.99 (엠티워시필도크 포함, 즉 오토엠티도크+워시필도크)

일단 작년에 출시할 때 환율을 1000원으로 계산했었기 때문에, 그때 환율이 아마 1100원 정도는 했을거예요, 그러면 이번에도 그냥 환율 무시하고 1달러당 1000원으로 들어온다고 계산하면,

S7 MaxV 본체 : 86만원

S7 MaxV Plus : 116만원 (오토엠티도크 포함)

S7 MaxV 울트라 : 140만원 (엠티워시필도크 포함, 즉 오토엠티도크+워시필도크)

그러면 정리해 보자면,

S7 78.9만원 -> S7 MaxV 86만원으로 7.1만원 인상

S7 Plus 95만원 -> S7 MaxV Plus 116만원으로 21만원 인상

S7 MaxV 울트라 140만원, 이건 새로나온 독이라 이전모델 자료가 없군요.

흡입력이 두배 늘어난 거니까 가격인상은 사람들이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해외출시가격 자체가 인상된 거니깐, 다만 현재 환율이 엄청 비싸기 때문에 한국에선 예전 환율 낮을때 정발했을 때 대비 더욱 비싸질 것 같습니다. 위에선 그냥 일단 현재의 환율 변동성 무시하고 계산하긴 했지만요.

흡입력 좋아진 것도, 그만큼 더 깔끔하고 뽀송뽀송하게 청소가 되니깐 중요하지만, 기존 S7 플러스 모델 가지고 계시던 분들이, 아 물걸레 청소기능 추가되니깐, 이젠 물걸레 자동으로 빨아줬으면 좋겠다 이렇게 다들 노래를 부르셨었거든요. 아무리 비싸도 물걸레 빠는게 너무 귀찮아서 내가 반드시 울트라 모델 나오면 산다 이러고 계셨기 때문에,

실질적으론 95만원에서 45만원 더 주고 140만원짜리 S7 MaxV 울트라로 가야 하나 이걸 고민하실 듯 합니다.

이렇게 보니 물걸레 자동으로 빨아주고 물보충까지 자동으로 되니깐 45만원 더 부담한다는게, 지금의 고환율 감안하고 기능 업그레이드되어서 가격 올라간 것까지 다 감안하더라도 45만원에 완전자동화를 얻는다면 의외로 저렴한데? 이런 생각들이 드실 것 같습니다.

애초에 샤오미 무선청소기 v10 이거 예전에 15만원이면 스탠드까지 풀세트로 샀었잖아요. 그런데도 그때도 100만원 주면서까지 로보락 로봇청소기 산 이유가 퇴근하고 집에 들어오면 뽀송뽀송하게 다 청소해놓아서 그 장점이 매우 크니깐 15만원 대신 100만원을 지르셨던 것이기 때문에, 아마도 s7 MaxV plus 모델 출시되면, 아무리 비싸게 출시된들 정말 폭풍품절날 듯 하군요.

현재 제조사에서도 한국에서 이 신모델 광고를 엄청나게 때리고 있는데, 정작 가보면 아직 출시가격도, 출시예정일도 없고, 출시알림 등록 이벤트 신청만 받고 있는데요, 아마 요즘 공급망 이슈랑, 그리고 환율이 너무 높아서 여러가지 조율하느라 바쁜 듯 한데,

4월달에 출시할 거다라고 제조사에서 말하긴 했는데, 지금 글 수정하는 4월 15일 현재 보면, 인스타그램에 4월 18일날 출시할거라는 암시가 떠있긴 합니다. 즉 출시일은 지금 글 수정하고 있는 3일 뒤인 4월 18일로 예상을 하고, 사전예약이 열릴진 모르겠네요. 열린다면 역시나 4월 18일날 열리지 않을까요, 4월 17일쯤 뭔가 예고가 있을것도 같긴 하고.

글 수정을 왜 했냐면 전엔 그냥 귀찮아서 s7 이랑 오토엠티도크 같이 사면 할인해주는 걸 감안 안하고 그냥 단순히 둘 가격 합쳐서 s7 plus 국내출시가격을 109만원으로 가정하고 위에 출시가격 예상을 했었기 때문.

그게 계속 마음에 좀 안들었어서 귀차니즘을 극복하고, 다시 제대로 s7 plus 로 사면 109만원이 아니라 95만원으로 할인해서 출시했던 걸 감안해서 다시 s7 maxV 시리즈 예상출시가격을 위에 업데이트 했습니다. 작년 출시가격이 환율을 1000원으로 했던것도 감안하고. 그랬더니 예상가격에서 울트라 모델은 거진 한 20만원 줄어들 정도로 꽤 줄어드네요.

아무튼 그래서 현재 분위기는, 출시가격 대충 예상해보니깐, 제 생각에 폭풍품절은 따논 당상인 것 같고, 유일한 문제는 좀 더 빨리 출시해줘 제발 이것일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