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동 커피머신 셀프청소 디스케일링 용액 후기 세이프클리닝 에코 석회제거 세척제

사실 제품등록하면 소모품 30퍼센트 깍아주는게 있다, 비싼 수입산 전자동커피머신 사면 말이다. 나도 그걸 등록해놓아서 처음엔 커피머신 제조사에서 나온 디스케일링 용액을 당연히 사야지, 3개 세트로 사면 거기서 또 깍아주고 배송비도 안내니깐, 그럼 한꺼번에 3개를 살까도 생각했었다.

다들 아시다시피 제조사에서 나온 정품 디스케일링 용액은 엄청 비싸다, 3개 사면 3번하면 끝.

물론 내 경우는 커피머신에 철저하게 정수기물만 넣기 때문에 커피머신 산 후로 2년 정도 지나서야 디스케일링 표시가 떠서, 저거 3개 사면 6년 쓰는거긴 한데…. 6년치를 사놓으라고? 유통기한은 없을까?… 성분 보니깐 모르겠네 아리송하네 이랬었는데,

갓팡에 그냥 별 기대 안하고 검색해보니 좋은게 있더라. 그래서 그거 사서 써본 후기다 오늘은.

이제품 이다.

지금 할인쿠폰 적용되는게 있긴 한데, 어차피 금액 얼마 이상이어야 해서 이거 하나만 사면 할인쿠폰은 못쓴다. 근데 문제는, 아래가 로그인 풀고 들어가본 사진인데, 아예 쿠폰 자체가 안보인다.

즉 로켓와우 회원 아니면 로켓와우 회원들은 할인된다는 사실조차 모른다는 것. 따라서 요즘 쿠팡 이용할때는 로켓와우 가입은 필수다.

로켓와우 가입확인링크

갑자기 얘기가 옆으로 셌지만, 요즘 저거에 너무 충격 받아서 일단 한소리 안하고 넘어갈 수가 없었다.

아무튼, 제품페이지 들어가서 보면, 정말 엄청 설명을 잘해 놓았다.

일단 받으면 위에처럼 정확히 온다. 100ml 계량컵 하나 같이 오고 이게 500ml 니깐 5회분. 내 경우는 10년치다. 가격도 달랑 만원. 제조사꺼 6년치인 3개 샀으면 아마 그게 6만원이었나 4만원이었나 암튼 그랬던 거에 비하며 정말 천사같지.

성분은 제조사꺼랑 좀 다르긴 한데 뭐 기능은 똑같겠지 하고 구매했다.

들어가보면 알약 형태로 된것도 있다. 그건 세척캡슐인데, 석회제거제랑은 기능이 다른 거라고 한다, 그래서 두개 다써야 하는듯, 캡슐커피머신 쓰시는 분들은.

들어가서 보면 정말 설명을 잘해놨는데, 나도 여기에 내가 사용하는 머신 이름이 있기에 바로 샀다. 캡슐커피머신들은 아무래도 캡슐 사이즈가 맞아야 할테니깐, 저기 써있는 것만 될거고, 그냥 에스프레소 머신 쓰는 분들은 전자동이든 반자동이든 어차피 액상 넣는 거니깐, 액상 디스케일링 용액을 사용하는 모든 브랜드에서 가능하다고 한다.

정말 제품페이지에 설명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구매할 수 밖에 없게 글을 써놨는데, 이렇게 글 쓰기 진짜 힘든데 누가 쓴건지, 작가라도 고용한건가 싶을 만큼.

아무튼 궁금한거 싹 깔끔하게 해결되게 다 적혀 있느니 꼭 들어가서 보시면 좋고, 전자동 커피머신은 디스케일링 알람이나 경고등이 뜰 때 디스케일링 해주면 되고, 캡슐커피머신이나 반자동 머신인 분들은 주기적으로 해주면 된다고 한다, 2~3개월에 1회.

아 왜 5회분량을 한통에 파나 했더니 전자동 아닌 분들은 일년에 5번 정도 하니까 그렇게 양을 세팅한 듯 하다. 사실 전자동 커피머신이 기계 자체는 제일 비싸지만, 이런 소모품 비용이 덜 드는 의외의 장점이 있다!!

사실 반자동 사면 여러가지 악세사리 필요해서 추가비용 들고, 캡슐커피머신은 캡슐이 비싸고 역시 악세사리들 필요하고,

전자동은 악세사리 필요 없거든, 안에 다 그라인더까지 일체형으로 들어가 있으니깐. 그래서 나는 전자동을 제일 추천한다, 결국은 비싼게 싼거 뭐 이래서 말이지.

아무튼, 궁금한 분들이 특히 많을까봐, 특히 커피머신 거기서도 더 특히 완전자동 커피머신 쪽은 쓰는 분들이 적어서 어디서 알려주는 곳도 적으니깐, 후기 쓸려다가 설명글이 되어 버렸는데, 그럼 후기를 쓰자.

후기

아주 좋았다. 시간은 생각보다 오래 걸렸는데, 왜냐면 디스케일링 용액 넣고 물 max로 넣고 그거 다 비울때가지 추출하고, 다시 맑은물 넣어서 그거 다 비울 때까지 추출하고 이러면 시간이 꽤 걸린다, 30분 이상 걸렸던듯?

아주 좋았다는건 효과가 좋았다는 얘기. 확실히 이거 하고 커피 한잔 새로 에스프레소로 내려서 먹어봤는데, 확실히 훨씬 깔끔한 맛이 났다.

후기는 이게 끝이다, 딱히 뭐 할 말이 없다. 그냥 아주 잘 되고 저렴한 가격에 디스케일링 빨간불 해결해서 너무 행복하고 커피맛도 좋아져서 더더욱 행복했다 그 정도. 최대한 쥐어짜서 말해보면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