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보안카드 오류수 삭제 , 영업점 방문 안하고 어플로 집에서 비대면으로 하기

이게 보안카드 번호가 3회 틀린건지 아니면 아이디 비밀번호가 5회 틀린건지 등에 따라서 푸는 방법이 다른데요, 일단 아이디 비밀번호는 쉽게 풀 수 있는 것 같고 제 경우는 보안카드 번호가 3회 틀린 케이스라 막바로 풀기는 좀 어려웠습니다.

이거때메 영업점 가기도 뭐하고, 특히나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인원수 제한도 있어서 더 가기도 뭐해서 30여만원 정도 묶여 있는 금액이 너무나 아까웠는데, 어제 조금 씨름한 결과 결국 집에서 풀고 자주쓰는 계좌로 이체도 할 수 있었습니다.

방법은 일단 우리won뱅킹이란 어플을 받습니다. 이미 받으셨던 분들은 앱스토어 가셔서 업데이트 해야 되는지 확인해보고 업데이트도 해주시구요.

처음 접속하면 맨 우측 상단에 네모 아이콘이 보이실텐데 그걸 클릭하시면 메뉴들이 보입니다. 맨 우축 하단에 비대면 실명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좌측 상단 쯤에 뱅킹관리란 것을 클릭해주면, 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전자금융 장기미사용 해제 등의 메뉴들이 보이실 겁니다.

일단 보안카드 오류수 삭제를 해야 하시는 분들은 여기에선 메뉴가 안보여서 하실 수 없어요. 그 경우는 검색하는 곳에 가서 보안카드로 검색을 하면 맨 아래 결과에 보안카드/OTP 오류 해제 란 항목이 뜹니다. 거기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랑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시는 분은 신분증만 있으시면 바로 거기에서 하실 수 있구요, 아이디랑 비밀번호 까먹어서 오류수 5회 걸려서 안되시는 분들은 먼저 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 부터 해 주시고 그 다음에 보안카드 오류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그걸 사진으로 찍어서 인증하실 수 있어요. 입금자명을 확인하실 수 있는 본인명의의 타은행계좌도 하나 필요하구요. 거기에 우리은행이 인증을 위해 1원으로 입금을 해주는데 그 입금자명을 어플에서 입력해야 인증과정을 통과할 수 있거든요.

어제 이것저것 헤매느라 그 계좌인증을 전 세번 사용했는데, 그때마다 우리은행이 1원을 입금해줘서 3원을 벌었습니다. 아무리 1원이지만 이렇게 막 줘도 되나 싶은데, 좀 생각해보니 아마 은행에서는 사용자 인증하는데 비용이 드니까, 그냥 타은행계좌로 1원씩 주고 인증하는 방식을 쓰는게 자기들이 들이는 비용상으론 더 나은가 봅니다. 하긴 내가 은행 신분증 들고 가서 상담원이랑 풀려면 은행도 저도 나가는 비용이 3원이 뭐예요. 각자 한 3천원씩은 되겠네요.

사진은 우리은행 종로 본점

이 글을 아주 나중에 보시는 경우도 있으실 텐데, 분명 보안카드 오류수 3회 되면 무조건 은행 방문해야 했던게 몇년전이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어플로도 신분증이랑 다른은행계좌만 있으면 되니깐, 집에서도 은행 안가고 하실 수 있다는 걸 아시는 게 중요해요. 가능하다는 것만 알면 나머지는 어플이나 인터페이스가 좀 바뀌더라도 꾸역꾸역 초보자도 해나갈 수 있거든요.

한줄요약 : 우리은행 어플 들어가서 일단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보안카드로 검색해서 보안카드 오류 해제 메뉴를 찾아서 하기. 로그인 못하면 비밀번호 재발급 받아서 로그인 후 다시 하면 됨! 끝! 우리은행 만세!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