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맥북에어 색상 골드 살만할까 램은 8기가도 충분할까

이번 램은 이전 램들과 다르다. 그래서 확실히 효율이 증가했기 때문에 램용량이 중요했던 분들도 굳이 예전처럼 16기가를 고집할 필요는 없다. 실사용해보면 예전 맥북에어 16기가랑 현재 m1 맥북 에어 8기가랑 비슷하다고 한다. 왜냐면 램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바뀌어서. 단순히 속도만 빨라진 것 이상으로.

m1칩 자체에 램까지 통합되어 있는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는데(통합시킨다고 했던것도 같고) 일단 아무튼 굳이 16기가로 가실 필욘 없다. 예전세대 맥북에서 램을 32기가 쓰셨던 분들은 m1 맥북은 16기가로 가시면 될 듯 하다.

색상은 보통 가장 전통적으로 인기있는 맥북 색상은 당연히 실버. 그리고 요즘 새로 나온 색상이 스페이스 그레이, 맥북 에어에만 들어가는 색상은 골드. 이렇게 3가지인데,

어차피 애플 제품이다. 색상은 뭘 사도 엄청나게 이쁘고 후회 안하고, 사실 내가 남자인지 여자인지와도 딱히 상관없기 때문에, 남자든 여자든 골드를 가도 된다. 보통 가격이 똑같으면 실버를 가는 편이긴 한데, 골드나 스페이스그레이 색상이 할인이 좀 더 들어가는 편이거든. 그래서 고민들을 많이 하는데,

나같으면 골드를 사겠다. 보통 골드가 젤 할인을 많이 하는 편이라 싸게 살 수 있으니깐. 즉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이 셋 중엔 그냥 젤 저렴한 색상을 가면 된다. 나중에 애플이 색상에서 뭔가 삽질을 하면 달라질 수도 있긴 한데, 어쨌든 현재까지는 어떤 색상을 가도 다 이쁘고 좋고 성별에 따라서도 굳이 이 색상 안되 그런거 없으니까 싼 색상으로 가시라.

지금 쿠팡 가서 봐도 골드가 109만원인데, 스페이스그레이는 112만원이다. 실버는 저기선 안보이는데 개별페이지 들어가서 색상선택에서 실버 선택해보면 116만원이다.

이렇게 보통 2,3만원 차이 나고 심할 때는 7만원도 차이 나고 더 심할때는 막 10만원 이렇게도 차이가 벌어지기도 하니깐, 사야할때 보고 색상보다는 가격에 중점을 두고 선택하시면 될 듯. 골드가 100만원이고 실버가 110만원이면… 무조건 골드지… 애플 골드가 무슨 촌스런 골드도 아니고 은은한 색상이라 그거 엄청 좋아하는 매니아들도 많은데 말이야.

위 페이지. 현재 쿠팡에서 m1 맥 페스티벌중인 곳

그냥 검색하면 이렇게 나온다

참고리뷰 [Apple M1 MacBook Air Honest Review – We Were Wrong.. Max Tech] 특히 여기 운영자가 남성인데 맥북 에어 골드를 엄청 좋아한다.

예전세대 맥북에어도 골드를 썼고, m1 맥북 에어도 골드로 삼. 맥북 에어가 골드색상 뽑아낸 방식이 마음에 들고, 또 맥북에어에서만 누릴 수 있는 색상이고 그래서 그렇다고 한다. 원래 맥북 에어를 그 특유의 형상 때문에 키보드 치기가 편해서 일상용도로는 맥북 프로보다는 맥북에어를 쓰는 취향이고.

그래서 그런지 영상을 상당히 잘 찍어놨다. 특히 골드색상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저 영상을 꼭 보실 것. m1 맥북 에어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 비교 리뷰!! 이렇게 대놓고 해놓은 다른 영상이나 글들보다 백배는 더 잘 찍어놨다.

아래에 영상에서 나온 사진 몇장 첨부해본다. 그리고 메모리 즉 램 얘기도 한다. 저사람도 예전 16기가가 지금 8기가 성능이다 이렇게 말하고 다른 리뷰어들도 다들 그렇게 말하고 나도 그 의견에 동의하는 편. 뭔가 기술적인 이유가 있었는데, 지금은 까먹었다. 설명하려면 나도 또 공부해야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