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는 매직키보드 로지텍 콤보터치 이 두가지가 종결자입니다, 할인정보

이유는 간단합니다. 애플의 스마트커넥터 기술을 이용하는게 저 세 제품밖에 없거든요. 스마트커넥터 기술을 이용해야 배터리 충전할 필요도 없고, 블루투스 연결할 필요도 없이 바로 쓸 수 있기 때문에, 그 두 가지 때문에 무조건 저 두 제품 중에서 하나 가시는게 맞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사람들이 돌아서 돌아서 다 저 둘중에 하나로 가는 것.

그 중에서 가장 추천하는건 아이패드 매직키보드입니다. 왜냐면 사용성이, 생각지도 못한 디테일한 그런 곳에서 매직키보드가 가장 편해요, 열고 닫기도 놀랍도록 편하고. 트랙패드 감도도 엄청나게 디테일하게 민감하고.

특히 열고 닫기가 신기할 정도로 다른것들 대비 편한거 이게 피부로는 엄청 크게 다가오는 장점인데, 그 이유는 아이패드는 하루에도 수십번씩 열고 닫고 그럴 수 있는 기기이기 때문입니다.

로지텍 콤보터치는 마감 자체는 오히려 매직키보드보다 더 좋은데, (사진으로 보면 패브릭 재질이라 그닥 안비싸 보이는데 실물깡패입니다 마감 진짜 좋아요), 트랙패드도 호평인데, 다만 아이패드 열고 닫기가 매직키보드만큼 편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뒤쪽에 스탠드를 세워야 하는 구조라 무릎위에 놓고 쓰기도 불편하구요. 책상위에 놓았을 때도 뒤쪽 공간을 매직키보드보다 더 확보해놓아야 하죠.

그럼 왜 콤보터치도 추천하느냐? 이유는 애플펜슬이 아주 아주 자주 쓰시는 분들은 아이패드를 케이스에 부착시킨 상태로 키보드랑 아이패드랑 분리되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애플펜슬을 정말 정말 자주 쓰시는 분들, 키보드는 단순히 보조적인 용도일 뿐이고 애플펜슬이 메인이다 이러실 경우에는 로지텍 쪽으로 가시는게 나아서 그렇습니다.

아이패드 에어5를 사신 분들은 애플펜슬 활용도가 그렇게 높은 분들은 아닌데요, 왜냐면 그랬다면 120헤르쯔 스크린 지원하는 프로11이나 프로 12.9를 가셨을 테니깐, 그래서 아이패드 에어5용 키보드는 무조건 매직키보드로 가시면 되고,

아이패드 프로11이나 프로 12.9 사용하시는 분들은 둘 중에서 고민하시면 됩니다.

사람들이 애플펜슬 자주 쓰면 매직키보드 불편하다고 하는 이유가, 키보드에서 떼어냈을 때 아이패드가 쌩패드로 되어 버려서 그런 건데요, 그런게 신경쓰이지 않으시다면 당연히 에어5라도 매직키보드 가시면 되구요.

저는 사실 어느 경우나 프로든 에어든 매직키보드쪽을 좀 더 추천하는 쪽입니다. 색상은 화이트가 제일 좋구요, 왜냐면 때타도 화이트가 블랙보다 이쁘기 때문. 따라서 때탈까봐 화이트 안가는건 말이 안되구요, 세척도 그냥 클로락스 티슈 형태로 된거 사서 닦아주면 끝이라서 쉽거든요.

그래서 만약 블랙 가신다면, 그 경우는 블랙이 화이트보다 더 이쁘다고 생각하실 경우에 그럴 때 블랙색상을 가시는 겁니다.

할인구매방법

로지텍 콤보터치

이건 별로 할인을 하는 경우를 잘 못봤습니다. 그냥 맨날 정가로 파는거 같더군요. 12.9인치용이 3만원 더 비쌉니다.

로지텍 콤보터치

폴리오터치도 있는데, 이건 다른건 콤보터치랑 똑같은데 키보드랑 분리가 안되고 일체형입니다.

매직키보드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11 1,2,3세대, 아이패드 에어4,5 용)

화이트, 블랙

아이패드 프로 11 2세대용, 아이패드 에어4용 이렇게만 써있어도 전모델 호환됩니다. 애플스토어에 모델명 확인해보면 동일모델번호의 화이트 1개, 블랙 1개 이게 다이고 그 제품이 전모델 호환 가능하다고 나와 있거든요.

주의하실 사항은, 한국어 혹은 한글 자판인지 꼭 확인하고 사세요. 가격은 거의 항상 애플스토어보다 저렴하게 로켓배송으로 파는데, 가끔 40만원 이렇게 이상하게 애플스토어보다 높은 가격에 파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날짜 바뀐 오전에 그러던데, 저녁때쯤 되면 다시 가격 내려오더군요. 참고해 주세요.

매직키보드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12.9 3,4,5세대용)

화이트, 블랙

이것도 마찬가지, 아이패드 프로 12.9 5세대용이라고만 써있어도 3세대,4세대 다 호환됩니다. 애초에 모델명이 딱 두개밖에 없어요 화이트용이랑 블랙 이렇게 딱 2개.

보통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던 이유 때문에, 화이트는 때타도 화이트다, 그래서 화이트가 약간 가격이 더 높습니다 보통 2만원? 그정도 더 비싸더군요.

그리고 로켓와우회원전용 할인쿠폰이 자주 나오는 편이고, 그건 회원이어야만 보이니깐, 요즘 쿠팡이 적자 줄인다고 그렇게 바꾼거 같습니다, 할인가격 보려면 로켓와우 가입하시는 수 밖엔 딱히 방법이 없습니다. 이건 좀 아쉽네요.

로켓와우 가입링크

그리고 마지막 할인신공

쿠팡에선 여기서 한번 더 싸게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박스훼손 상품인데요, 상품페이지에서 가격 나와있는 부분 아래쪽에, 박스훼손 상품이 있는 경우 표시가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모델이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하시고, 왜냐면 박스훼손은 꼭 그 상품꺼만 보여주는게 아니고, 예컨대 블랙색상 페이지에 있는 박스훼손제품이 화이트인 경우도 있는 등, 가격이 더 저렴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좋습니다.

게다가 그렇게 새제품 아니고 박스훼손이거나 그렇게 한번 반품된 건 내가 그거 샀을 때 현재는 묻지마반품도 가능하고, 또 어쨌든 미개봉 새상품이기 때문에, 개봉된건 박스 훼손이라고 안나오고 한번 개봉된 상품이라고 따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냉정하게 생각하면 무조건 이거 사는게 이득입니다. 물론 찜찜하면 그냥 새상품 사셔도 됩니다, 어차피 가격차이도 그렇게 많이 나진 않아요, 다만 가끔 로켓와우 할인쿠폰이 박스훼손 이런 제품에만 먹고 새상품엔 안먹는 경우도 있는데, 그때는 뭐 무조건 뒤도 안돌아보고 박스훼손 가야죠.

아이패드의 악세사리를 위한 악세사리

이건 위에서 언급했던 매직키보드 전용 세정제인 클로락스입니다.

클로락스 시트러스향

왜 굳이 시트러스향이냐면, 이게 지금 다른 향들보다 싸서, 6천원이예요 75매에.

참고로 저건 애플 공인 아이패드 매직키보드용 클리너입니다. 따라서 액정 같은건 저걸로 닦으시면 안되구요, 렌즈클리너 있죠 이런거

자이스 렌즈클리너 100매

이런걸로 액정 닦으셔야 합니다. 이건 정말 닦아보시면 알아요, 약간 코팅효과도 있어서 2,3일 정도는 이걸로 한번 닦아주면 먼지도 잘 안붙습니다. 확실히 뭐랄까 화면이 마치 처음 샀을 때처럼 투명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