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무직 전업주부가 대출문의한다고 하면 물어뜯는 사람들이 있죠 그게 네티즌 내지 누리꾼들의 민낯입니다

보통 이런글들이 커뮤니티 그런데 올라오면, 그냥 안되니까 갚으라는 얘기들을 많이 하는 경우가 많은데,

참 그럴 때마다 인생 대충사는 사람들이 참 많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냥 자기들이 알고 있는 잘나오는 대출상품 하나씩 얘기해주면 될걸 남의 인생에 충고를 하다니 말이죠.

조금이라도 뭔가를 알아가면서 열심히 사는 사람이라면 그런 말을 한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말도 안되는 것인지를 알텐데 말이죠. 자신이 모든 걸 다 알고 있는 전지전능한 신이 아닌 이상 그런 말은 할 수가 없는 것이죠.

게다가 설령 신이라고 하더라도 제대로된 신이라면 오히려 일반사람들보다 훨씬 겸손하지 않을까요.

모든 인간은 다들 정말 억울한 점들을 안고 살 수밖에 없는, 그런 불합리한 점들 투성인게 우리네 현실인데….

저런 상황인 분에게 제가 할수있는 말은, 일단 햇살론15나 새희망홀씨는 소득이 있어야만 나오는 것일텐데, 전업주부시라면 일반적인 무직자분들도 아니거든요. 보통 대출 찾는 무직자분들이라고 하시면 정말로 소득이 없는게 아니고 4대보험이 안들어가거나 재직증명이 힘들거나 그런 경우니까요.

그런데 전업주부라고 하시면, 정말로 소득이 없는 경우일 가능성이 많으니깐.

그럴 경우엔 한도가 낮은 대출들 위주로밖에 받으실 수가 없는데, 일단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같은건 이미 다 받으셨을 것 같고, 개인적으론 애초에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대신, 이율도 비슷한데 대출로 분류되지 않아서 신용점수 하락은 훨씬 적은 리볼빙서비스를 먼저 이용하셨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은 해봅니다.

어차피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도 매달 갚아야 하는건 매한가지로 리볼빙과 별 차이도 없는데, 신용점수 하락만 크니깐. 물론 카드론은 이율이 현금서비스나 리볼빙보다 보통 더 저렴하긴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이라고 대출가능상품 20~30여곳씩 한번에 조회해보는 서비스도 있긴 해서, 이걸 이용해보실 수도 있겠고, 단 이런 곳은 하루에도 여러번 조회하면 과조회에 걸려서 2금융권은 1주일? 1금융권은 2주일? 그정도 대출이 불가해지는 경우들이 있어서 너무 자주 조회해보는건 부담스럽습니다.

본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번 소개해 드렸던 신한은행의 비회원 전용 신용대출. 이게 여전히 제가 알고 있는 가장 대출이 잘 나오는 상품입니다. 예전엔 mf대출이란 이름이었는데 지금은 즉시대출이란 이름으로 바뀐 듯 하구요.

이 외에는 신규출시대출은 아무래도 좀 대출금은 퍼주는 경향이 있다 보니, 핀크라든지 토스라든지 그런 핀테크 어플들과 연계된 대출상품들 중에서 선택해보시는 것도 때때로 좋은 결과가 나오더군요.

그 다음으론… 글쎄요, 요즘엔 러시앤캐시나 미즈사랑 이런 대부업체들도 법정최고금리 인하 때문에 잘 나오진 않는데, 그래도 주부시라면 300만원 정도는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요즘 워낙 대부업체들이 소비자금융 시장에서 금리 인하 때문에 철수하고 기업금융으로 옮기고 있는 터라 확답은 못드리겠습니다.

원래 인간에게 자신과 다른 상황에 처한 사람을 도와주는건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여러 사람들이 할 수 있는 한 조금씩이라도 힘을 보태고 그런게 중요한데 요즘 인터넷에는 정말 사람인가 싶을 정도로 이상한 애들만 날뛰다보니…좀 착잡한 느낌이 들어서 오늘 글을 써봤습니다. 큰 도움이 돼드리진 못한것 같아서 항상 아쉽네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