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뱅크 이게 현재 저소득 저신용자 정부대출 중에서 가장 조건이 좋아요

이게 새로 생긴 서민정책자금대출상품이라 아주 희소식이다. 법정금리 그렇게 내리면 당연히 서민대출 공백 생각해서 이런거 많이많이 해야 한다고 내가 누누이 강조해 왔었지.

자세한 사항은 서민금융한눈에 여기의 햇살론뱅크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뱅크 안내사항. 여기가 기본적인 사항들 오피셜로 적어두는 부분.

그럼 기쁜 마음에 한번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자.

지원대상 : 정책서민금융상품* 1년 이상 이용한 현재 정상이용 중인 자 (또는 정상완제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이면서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되었으며 동시에 저소득·저신용자*

여기서 말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이란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근로자햇살론, 사업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17,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이렇게를 뜻한다.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되었다는 건 보증신청일 기준 최근 1년 가계 대출잔액 감소 or 신용평점(KCB 또는 NICE) 상승

저소득·저신용자* 3,500만원 이하(신용평점 무관) or 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면서 연 소득 4,500만원 이하

이렇게 된다. 지원대상이 한문장인데, 드럽게 복잡하긴 하지? 그래도 참을성 있게 한번 이해하면서 읽어보는게 제일 효율적이다. 저 세가지 조건을 모두 동시에 만족하는 사람들에게만 햇살론뱅크 대출이 승인된다.

대출한도 : 최대 2천만원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대출금리 : 연 2.9~6% (보증료 별도)

보증료 : 연 0.9~2% (보증료가 왜 들어가냐면 정부에서 보증을 서주는거거든. 안그러면 저신용자 저소득자들이 이 조건으로 대출 받는건 불가능하다.)

대출금리랑 보증료 하면 최하 연 3.8퍼센트에서 최대 연 8퍼센트까지 대출 이율이 나올 수 있다.

이용절차 협약은행 창구 또는 App을 통한 신청

○ IBK기업, NH농협, 전북, BNK경남 (‘21.7.26일 출시)

○ 광주, KB국민, BNK부산 (‘21.8.17일 출시)

○ DGB대구, Sh수협, 신한, 우리, 제주, 하나 (‘21년내 순차출시 예정)

이용절차를 보면 다들 1금융권 은행이다. 처음에 이율이 적게는 3.8퍼센트 많게는 연 8퍼센트까지 된다고 해서, 흠 좀 연 8퍼센트면.. 이랬는데 1금융권 대출이다. 햇살론 15가 연 15.9퍼센트 이율인걸 생각해보면 이율 엄청나게 싼거다.

아니 남들은 은행가면 2퍼센트대나 3퍼센트 초반 이렇게도 신용대출 받는다던데 하실 수 있는데, 이게 저신용자 대상 대출인걸 잊으시면 안된다. 저신용자 상대로 1금융권 대출을 해주는데 저 이율이면 엄청나게 좋은 혜택인 것. 정부가 거의 대부분의 금액을 보증을 서주는 구조이기 때문에 저 이율이 가능한 것.

그다음에 제출서류 안내 부분이 있을텐데, 갑자기 엄청나게 많은 텍스트들이 나와서 머리가 핑핑 도실 수 있는데, 걱정하실 거 없다. 자기한테 해당하는거 즉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이렇게 나눠져 있는게 보이실거다. 자기가 해당하는것만 꼼꼼이 읽으시면 의외로 시간 별로 안걸린다.

별거 없다. 그냥 제출서류 부분은 어느 대출이나 다 이렇게 양이 방대한데 막상 읽어보면 별거 없음.

저 페이지에 있는 단어들은 한글자도 빼지 않고 꼼꼼이 읽어 보실 것! 이런거 잘하시는 분들일수록 오히려 한번은 꼼꼼이 정독한다. 그게 효율적인걸 아니깐.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