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만화가 대단해! 2019년 남성부분 순위

만화는 일본이 잘 그린다. (여기서 잘 그린다는 게 스토리 전개 등 그런것도 다 포함해서 하는 말이다.) 이는 최소한 최근 한 20여년동안 바뀐적이 없는 것 같다. 그래서 요즘도 일본 만화를 곧잘 찾아보곤 하는데, 그때마다 도움을 얻었던 리스트이다. 매년 순위를 산정하는데 남성부분, 여성부분 순위로 나뉘어져 있다.

일본어로 된 곳이라 보기 전에 좀 한글로 정리가 필요해서 나도 나중에 찾아볼겸 한꺼번에 정리해보기로 하자.

일단 2019년 순위는 이미 완전판이 나와 있고, 2020년 순위의 경우는 매달 나오고 연말에 한번에 정리하는 듯 하다. 아직 2020년이니 따라서 2020년 순위는 확정은 아니다.

일단 확정된 2019년 순위 중 남성부분부터 알아보자. 당연히 제목들은 일본어인데 국내 정발된 만화의 경우 국내 정발 제목으로 적었다.

남성부분

1위 천국대마경 『天国大魔境』.
장르는 SF. 아포칼립스 물인듯. 붕괴한 미래에 천국을 찾는 두 사람의 모험을 그린다.

2위 김강사씨는 귀찮다 『 金剛寺さんは面倒臭い』.
장르는 러브코미디

3위 저 너머의 아스트라 『 彼方のアストラ』.
장르는 SF. 5천 광년의 우주 너머로 날아간 소년과 소녀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4위 블루 피리오드 『 終末のワルキューレ』.
미대 입시를 목표로 한 고교생의 이야기라 학원물인듯?

5위 종말의 왈큐레 『 終末のワルキューレ』
신들과 인간이 인류 멸망을 두고 BO13 (13판 7선승) 로 싸우는데 인간측에 발키리들이 도움을 준다는 이야기. 처음부분밖에 안봐서 그 이후의 전개는 잘 모르겠다.

6위 쇼와 천황 이야기 『 昭和天皇物語』

7위 루더즈~일본 최초의 주간 청년 만화 잡지의 탄생~ 『 ルーザーズ ~日本初の週刊青年漫画誌の誕生~』

8위 극 주부도 『 極主夫道』
간단히 말하면 불사신으로 불리던 야쿠자 최고의 해결사가 결혼하고 전업주부가 된다는 내용. 이후에 과연 계속 전업주부 얘기만 할건지는 잘 모르겠다. 아직 최근 연재분까지 다 보진 않았서서.

9위 내세는 남남이 좋겠어 『 来世は他人がいい』
내가 현재 이 중에서 유일하게 보고 있는 작품. 여초커뮤니티에선 상당히 인기가 많던데, 말은 좀 안되는거 같아도 보는 재미는 확실히 있다. 야쿠자의 자녀들?의 러브스토리를 다루는듯. 이렇게 말하면 엄청 재미없을것 같지만, 실제로 보면 인기있을만한 이유가 있다고 누구나 느낄 작품.

10위 천지창조 디자인부 『 天地創造デザイン部』

이 중에서 맘에 드는 만화는 개인적으론 의외로 9위인 내세남남 정도? 순위가 높더라도 이상한 말도 안되게 이상한 만화, 저걸 본다고? 싶은 만화들도 의외로 있어서 개인취향에 따라 많이들 갈리는 모양.

원래는 이 포스팅에서 워래는 여성부분과 2020년 임시순위도 다 포스팅할려고 했는데, 이거 순위 10개 정리하는 것도 몇시간씩이나 걸릴줄은 꿈에도 몰랐던 관계로 오늘은 여기서 이만 줄인다. (계속 딴짓하면서 해서 그럴수도..)

좀 더 관심있는 분들은 konomanga.jp 여기가 이 만화가 대단해! 공식 웹사이트이니 찾아가서 보실 수 있다. 현재 2020년 임시순위까지 업데이트 되어 있음. 포스팅 중 스페셜 포스팅을 찾아보면 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