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워존 잘하는법 슈라우드가 잘하는 이유 핑차이를 인정하고 그것에 대처하는 플레이를 하자

헤드를 노리기 때문이다. 굳이 저격총을 하지 않더라도 그냥 AR이나 smg를 쓰더라도 슈라우드같은 잘하는 사람들은 우선적으로 머리를 노려서 쏜다. 예측샷을 체화해서 쓴다는 것도 특이할 만한 점이지만 일단 기본적으론 헤드를 노리는게 가장 크다.

뭐 어떤 총이 좋은가 맵은 어떤가 아이템은 어떤가 그런 것들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런 건 맨날 바뀌는 거고 또 게임 해보다 보면 저절로 알게 되는 건데 헤드를 노려야 되는 이유는 사실 많은 유저들이 모른다.

이유는 뭐랄까, 렉 비슷한거 때문이다. 외국애들은 이걸 뭐라고 부르고 슈라우드도 맨날 이거 가지고 불만이 가득차있고 결국 이것때문에 배그 접고 워존 접고 한때 그랬었는데…닥터디스리스펙트는 아주 그냥 노발대발 폭발하기도 여러번하고… 그때 뭐라고들 불렀었는지 지금은 까먹어서 기억이 잘 안나고,

국내 유저들은 그 렉 비슷한걸 그냥 핑이 느려서 정도로 표현하고 좀 더 파고든 유저들은 넷코드라든지 틱레이트 그런 문제라고 부르는데, 외국애들은 또 다르게 불렀던것 같다.

아무튼 다른 사람과 랜선으로 연결되어서 동기화해서 즐기는 게임이다 기본적으로 배틀로얄 장르란거는. 사실 모든 멀티플레이 게임들이 그렇고. 그래서 핑차이가 있고 그 핑차이를 보정하는 프로그램이 있고, 좀 알면 알수록 더 알아야 할게 나오긴 하는데,

일단 기본적으로 생각해보자. 유저들의 핑차이는 제각각인데 그 유저들에게 정확히 동일한 화면을 동시에 뿌려주는건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 그래서 게임사들마다, 발로란트 경우는 그런 문제를 최대한 해결하기 위해 전세계에 서버를 설치하기도 하고, 그런 식으로 해결을 하려고 한다.

물리적으로 완벽히 동일한 화면을 동시에 뿌려주는건 불가능하지만, (단방향 미디어라면 그냥 시간차 계산해서 뿌려주면 되지만 양방향 미디어는 그게 안되니깐), 인간의 반응속도 이하의 오차만 나게 해서 티가 안나게 하려는게 최종목표.

하지만 아직 그런 최종목표를 게임사들이 달성하려면 멀은것 같고, 그래서 우리는 항상 핑차이를 체감하게 된다. 예를 들면 내가 죽어서 킬캠을 보면, 내가 죽을때 내가 보고 있던 화면이랑 상대방이 날 죽일때 보고 있던 화면이랑 판이하게 다르다.

나는 분명 상대가 보이자마자 사격하거나 벽 뒤로 숨었는데, 상대편이 보기엔 그냥 길잃은 강아지마냥 멀뚱히 서있는 것처럼 보인다든지 그런 것.

그래서 분명 내가 먼저 쐈는데 내가 죽었거나, 분명 벽 뒤로 숨었는데 그래도 총맞아 죽었다든지.

혹은 상대방이 너무 멍청하게 그냥 서있었다든지 반응속도가 상당히 굼떠서 내가 쉽게 킬을 따냈다든지.

사실 배그나 워존 유저들 실력은 거기서 거기기 때문에 내가 킬을 딴것도 내가 잘해서 딴게 아니고 핑때문에 딴거고, 내가 죽은 것도 내가 못해서 죽은게 아니고 핑땜에 죽은것.

그래서 슈라우드 같이 잘하는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이 상황을 어떻게 타파해야 하는지 안다. 그래서 헤드를 노리거나 예측샷이나 예측해서 미리 행동을 한다. 일단 헤드를 노리면 핑때문에 내가 쏜 총알이 거의 다 무효화가 되더라도 상대방을 죽일 확률이 높아진다. 보통 2발 이하만 맞추면 되니깐.

예측해서 행동하는 건 예측해서 행동할때 인간의 반응속도가 핑 차이를 충분히 극복할 정도로 충분히 상대방보다 빠르게 되기 때문.

뭐 그런거다. 결국 잘하는 유저와 못하는 유저의 차이는 순진하게 그냥 게임만 주구장창 하느냐 아니면 핑차이란게 중요한 문제임을 인지하고 그걸 극복하려고 그 문제에 집중해서 플레이를 하느냐 이 두가지이다.

왜 dps 보다 연사력이 중요한지 예전엔 이해가 안갔었는데, dps가 아무리 높아도 연사력이 떨어지면 핑때문에 불리하니깐.

왜 그렇게 슈라우드가 굳이 병적으로 헤드를 노리는지 궁금했는데, (물론 헤드가 데미지가 많이 들어가는건 알지만 피탄면적도 제일 작으니까 확 와닿게 이해는 안갔다 그냥 에임이 우월해서 그런가보다 했지), 핑까지 생각하면 그게 이득이라서.

아무튼 그렇다. 상대보다 잘하려고 한다고 잘해지는게 아니라 핑 차이를 극복하려고 해야 잘해지는거다 배그나 워존은.

워존 보면 패드유저들이 비정상적으로 유리하다라는 토로들이 종종 들리는데, 그 이유도 그래서 그렇다. 핑때문에 헤드를 노려야 유리한데 패드는 조준보정이 들어가서 헤드 노리고 쏠때 명중률이 더 높으니깐. 그래서 패드유저들 보면 딜 수치는 별로 안되는데 킬수치는 키마유저 대비 압도적으로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