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축협 휴면계좌 비활성계좌 해지 복구 살리기 돈찾기 출금

제목을 뭘로 해야할지 모르겠군요. 항상 휴면계좌에 얼마라도 있지 않을까 그거 묻어두느니 주식 한주라도 사는게 좋지 않을까 , 이런 생각에 휴면계좌들을 좀 찾아봤는데요, 제 경우 증권사 계좌나 은행계좌 등은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어플 다운받아서 비밀번호 몰라도 아이디 몰라도 다 지금은 본인인증만 하면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았는데 농협 계좌는 어렵더군요.

정답은 제 경우 어카운트 인포라는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엔 오픈뱅킹에 뜨길래 그걸로 인출할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휴면계좌 내지 비활성계좌 내지 비활동계좌 그런 계좌들은 되는듯 하다가도 최종결과는 인출실패가 뜨더군요.

몇날 며칠을 그래서 고생좀 했는데 단 1분만에 계좌이체 수수료도 안내고 1원까지 돌려받아서 해당 방법을 공유합니다.

먼저 어플 스토어 등에서 아래의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저는 아이폰이라서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어카운트인포 라고 검색해서 아래의 어플을 찾았습니다. 우리나라 특성상 아이폰에서 되면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당연히 되니까 아마 다들 잘 되실 겁니다.

다운받고 실행시키고 난 후 메뉴를 우리가 찾아들어가야 합니다. 직관적으로 되어 있진 않더군요. 아래 화면이 가장 먼저 보이실 텐데 맨 아래 메뉴에 두번째로 있는 계좌 란 곳을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그러고 나면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 이렇게 세가지 메뉴가 아래처럼 있는게 보이실거예요. 농축협은 제2금융권이니까 제2금융권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현재 자신의 명의로 되어 있는 계좌들이 보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미 계좌 해지하고 돈 돌려받아서 위에서 안뜨는데 그 전에는 농협 계좌가 떴었습니다. 보니까 군대 있을 때 월급 받던 계좌에 몇천원 정도의 금액이 남아 있더군요.

위 과정을 진행하시다보면 뭐뭐 동의하라고 많이 물어보는데 다 동의한다고 하시면 되구요, 정부에서 만든 어플이라 그런지 광고수신동의사항 그런건 없었던 걸로 기억이 되거든요.

진행하시다보면 계좌 해지하고 다른 은행으로 이체시 이체수수료가 나올 수 있다는 멘트도 보이실텐데, 제 경우도 그걸 좀 걱정했으나 , 일단 진행하시면 최종화면에서 수수료가 얼만지 표시가 되고 해지하실거냐고 최종적으로 물어보는 화면이 있습니다. 거기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 저같은 경우 국민은행으로 이체했는데 수수료는 0원이라고 표시되었고 실제로도 수수료 없이 이체를 하고 계좌를 해지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500원 정도 나왔어도 은행 왔다갔다 하느니 그냥 내고 받았을거 같긴 합니다만, 수수료 안드니까 정말 좋더군요!!

이상이 휴면계좌 해지하고 돈 돌려받는 방법이었구요 해당 계좌를 살리시려면 아마 근처농협에 신분증 들고 가셔야 할겁니다. 통장비밀번호를 아신다면 nh콕뱅크란게 단위농협들 어플인데 거기서 하실수 있을수도 있구요. 전 통장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거 그냥 위 방법으로 해지했습니다. 요즘같은때 도저히 은행갈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사실 평소에도 갈 짬이 없긴 했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