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핸드폰 미납 정지 조건

이게 예전에는 한 3달 안내야 발신이 정지되는 등 지금보단 좀 더 널럴했던거 같은데 최근에는 좀 더 빡세게 바뀌었다고 합니다.

통신사마다도 다른것 같아서, 각 통신사 홈피에 가서 찾아보시면 조건들이 다른 것을 아실 수 있는데, 일단 제가 사용하는 kt 기준으로 현재시점에서의 미납 정지 조건을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각 통신사 공통점

일정금액 이상의 요금을 일정기간 못내면 발신이 정지가 됩니다. 수신은 원래 돈 안드는 거니깐 할 수 있는것 같구요. 수발신이 모두 정지되는건 아닌듯. 미납 정지 요건은 통신사 약관에 적혀 있는데, 개중에는 이 약관을 안지켜서 임의로 더 빡세게 정지를 시키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 약관에 정해진 것보다 더 널럴하게는 적용할 수 있어도 더 빡세게는 적용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통신사 임의로 그렇게 할 경우 법위반으로 벌금을 물게 되겠죠. 아래처럼 말이죠.

lg유플러스에서 한달 안냈다고 발신정지 해서 과징금 6억 물었다는 얘기, 작년 중순에 있었던 사건입니다.

약관은 보통 아래처럼 생겼구요, 다만 아래 약관은 좀 예전거인것 같고, 자세히 자신에게 적용되는 최신약관인지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 통신사마다, 상담원에게 전화해서 일부분 낼테니 미납 정지 연장해달라고 하면, 일정 금액 내고 1주일이나 2주일 정도 연장해줍니다.

KT 핸드폰 미납요금 정지 구체적인 조건 확인하는 방법

kt 홈페이지로 갑니다. 모바일로 가셔도 됩니다. kt.com 이죠. 그리고 검색창에서 미납 정지 정도로 검색하면 뭔가 AI 채팅창 같은게 뜨면서 구체적인 질문 예시같은게 뜨는데 그거 클릭하시면 바로 최신정보가 나옵니다. 아래처럼요. 휴대폰 미납 이용정지 기준이라고 질문하면 아래처럼 나오죠.

약간 위 세 줄 문장으로는 이해가 안가실 수 있는데 좀 더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회 미납 금액이 7만원 이상인 경우 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꼭 정지가 되는 건 아니지만 그때부터는 통신사 임의로 정지를 시킬 수 있다는 뜻. 미납금액이 7만원 이상이면 한달만 못내도 바로 정지될 수 있습니다.

2회 미납 즉 둘째달에도 못내고, 그 금액이 1만원이 이상이면, 즉 1만원 미만 금액은 두달 밀려도 통신사에서 정지시킬 수 없다는 뜻.

8천원 이상 금액을 12개월 이상 미납한 경우, 즉 8천원 미만 금액은 아무리 몇달이고 몇년이고 미납해도 통신사에서 정지시킬 수 없다는 뜻입니다.

조건이 상당히 구체적이죠? 그래서 조건도 통신사마다 다를 수 있고, 저랑 같은 kt 쓰시더라도 글쓰는 것보다 미래에는 또 저 조건들이 조정되어서 바뀔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통신사 홈피에 가서 간단히 검색으로 최신내용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인공지능 채팅상담이 다들 잘 되어 있어서 편하고, 일부 금액 내고 좀 네고하고 싶다든지 좀 더 디테일한 정보가 필요하다든지 하면 그때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