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칠레 a매치 국대 평가전 축구중계 iptv,위성방송,스카이라이프,케이블tv 채널안내,인터넷 시청 tv조선 고화질 로그인과 회원가입,유료 무료 여부, 브라질 결과를 뒤로하고, 피파랭킹 비슷해서 승리 가능성 높음

일단 현재 피파랭킹이 브라질이 1위이다. 얼마전엔 벨기에가 1위였는데, 다시 브라질이 최근에 탈환했지.

반면 한국은 일본보다도 몇단계나 낮은 29위이다.

그리고 칠레는 28위, 한국과의 a매치 전적은 1무 1패로 칠레가 앞서는 중. 애초에 2번밖에 안붙어봤던지라 상대전적이 크게 의미있지는 않지만 말이다.

브라질전은, 사실 이성적으론 기대를 안해야 하는 경기였지만, 브라질이 피파랭킹 1위이니깐, 그래도 손흥민을 믿고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사실상 아무리 손흥민이 대단해도, 안정환 박지성 홍명보 있던 예전 국대팀에 현재 국대팀이 비빌수는 없는거다.

게다가 손흥민은 스트라이커도 아니고 미드필더일 뿐이잖아. 한국 역대 국가대표팀의 골장면 중 가장 아름다운 골이라고 기록되는 장면이 2022년 현재에도 2002년 월드컵때 안정환의 골이었던게 다 이유가 있는거다.

아무튼 브라질전 결과는, 전반전엔 그래도 1:1로 따라가고 전반 막판에 한골 더 먹어서 1:2로 되긴 했지만 분위기는 좋았다. 윤석열이 손흥민한테 전반전 끝나고인가? 훈장 수여하고 훈훈했지.

하지만 후반에 2골을 먹고 마지막에 1골 더 먹어서 결과는 1:5, 내심 그래도 1:3 정도는 기대했었는데, 역시 2002년 이후로 우리 국대팀은 믿으면 안된다니깐, 그때 이후로 한번도 정말 기대를 충족시켜줬던 적이 없거든. 1:4 정도면 그래도, 예전에 죽쓸때도 그랬었던 적이 있긴 한데, 5골이나 먹는건 정말 오랜만에 보는듯.

아무튼 칠레전은 그래도 기대할만 하다. 또 속을 가능성은 있긴 하지만.

중계는 tv조선과 쿠팡플레이에서 볼 수 있다. 일단 쿠팡플레이는 와우회원들만 볼 수 있으니깐, 모두가 무료로 볼 수 있는 tv조선 기준으로 설명을 해보겠다. 일단 인터넷으로 보는법은, 이렇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하루 전인 오늘도 이렇게 큼지막한 배너가 있다. 홈페이지에서 우상단에 ON 표시 있지? 그거 누르면 된다. 지금은 아래처럼 배너 눌러도 되고.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다.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일반화질로는 볼 수 있는데, 그것도 화질이 꽤 괜찮다. 아프리카tv처럼 비로그인 화면 화질 안습인 정도는 아니다.

고화질로 보려면 로그인하면 되는데, 그럴려면 우선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겠지? 회원가입 하면 결제 안하고도, 즉 무료로 고화질 나올거다, 나는 와우회원이라 쿠팡플레이 이용하기 때문에 굳이 회원가입은 안해봤는데, 아마도 무료일 거다.

아프리카tv도 무료거든 고화질로 보는거 말이지.

상단에 편성표 아이콘 누르면 위에처럼 편성표도 나오는데, 지금은 하루 전이라서 6월 5일꺼까지밖에 없다. 편성표가 원래 1주일 단위로 업데이트가 되어서 월요일 편성표 볼려면 월요일날까지 기다려야 하거든, 그러면 한국 국가대표팀 축구경기가 오후 7시 50분에 편성표에 있을거다.

이후에 국대팀 중계도 다 TV조선에서 하고 위에가 일정표이다. 다 4일 간격으로 6월 14일 이집트전이 마지막.

tv조선 독점중계라지만 쿠팡플레이에서도 동일하게 다 볼 수 있고, 아마 쿠팡플레이가 tv조선에서 중계권 재임대 받아와서 가능한 일인듯 하다.

원래 경기 시작시간은 오후 8시인데 중계는 그보다 좀 일찍 시작한다. 당연히 경기시작 전에도 이런저런 화면, 벤치 화면이라든지 뭐 경기장 화면이라든지 그런 볼거리 많으니깐.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고, 인터넷으로 보실 분들은 tv조선 회원가입 하면 고화질로 공짜로 볼 수도 있고, 쿠팡 와우멤버쉽 회원들은 쿠팡플레이 들어가서도 볼 수 있다.

tv에서 보실 분들은 채널 19번이다. 기본적으론 19번인데, 지역에 따라서 19번이 아닌 경우도 있다. 아래는 아주 예전 기사이긴 해서, 기사 내용 보면 지금은 다들 19번으로 통일되어 있어야 할거다.

1일 개국한 TV조선은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단일번호인 19번으로 나오지만 현 시점에서 예외적으로 19번으로 TV조선을 시청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우선 케이블, 위성, IPTV 등 유료 방송에 가입하지 않고 지상파로만 TV를 시청할 경우 TV조선을 볼 수 없다. TV조선을 보기 위해서는 일단 유료방송에 가입해야 한다.

https://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2/02/2011120202552.html

그리고 iptv,지역 케이블방송,스카이라이프 등등의 유료채널 가입 안되어 있고 지상파tv만 수신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지상파 방송들만 나오실거기 때문에 그 경우는 컴퓨터나 노트북, 스마트폰 등으로는 위에 안내드린 tv조선 실시간 방송 홈페이지 가서 보시고, 역시 쿠팡 유료회원들은 쿠팡플레이 가서 보시면 된다.

TV로 보실 분들에겐 약간 정보가 부족한 듯 해서 죄송하긴 한데, 내가 요즘 TV를 잘 안봐서, 이런지 꽤 오래된 듯, 그래서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