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러니 Tyranny-옵시디언 제작 crpg 게임

티러니 Tyranny
옵시디언에서 올해 출시하기로 발표했고, 이제 출시일이 며칠 남지 않은 crpg  신작입니다.
옵시디언은 폴아웃의 제작사로도 유명한 곳이죠. 발매일 전에 몇몇 유튜브 스트리머들에게 게임이 제공되어서 현재 플레이실황도 올라온 상태입니다. 필라스 이터너티 같은, 그리고 발더스게이트 같은 어드밴스드 던전 앤 드래곤 룰을 사용한 crpg 게임인듯 합니다.

ty2

플레이 화면들. 필라스 이터니티나 발더스게이트가 생각가는 UI 디자인

ty1

crpg의 명가 옵시디언의 새로운 작품인 만큼 crpg 팬들 사이에서는 꽤나 기대가 큰 것 같습니다. 아래는 한 유튜버의 선플레이 영상입니다.

현재 스팀에선 예약구매가 활성화되어 있고, 스팀에서의 출시일도 11월 10일. 정식한글화는 되어 있지 않지만 필라스 이터니티처럼 유통사인 H2에서 한글화를 해서 다이렉트게임즈에서 구매한 유저들은 한글로 플레이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보지만, 아직까지 이렇다할 공지나 홍보 등이 없는 것으로 보아 유저 한글패치를 기다려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스팀 가격은 현재 4만9천원으로 책정된 상태.

ty3

개인적으로 이런 싱글플레이 rpg 게임들을 상당히 선호하고, 진정한 게이머라면 멀티플레이보단 싱글플레이를 즐겨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한글화가 되든 되지 않든 제품 출시를 정말 환영하는 바이지만 게임의 특성상 텍스트량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즐기려면 한글화는 필수일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