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사전예약 일정 가격 조건 정보 찾고 대한민국에서 누구보다 빠르게 겟하는 방법

쿠팡 사전예약이 정말 인기인데, 가격도 착하고 로켓배송도 되고, 무이자할부 같은 것도 빵빵하고 그래서 그렇습니다.

물론 모든 물건의 사전예약이 핫한건 아니고 쿠팡에서도 모든 신제품을 다 사전예약 하는건 아니지만, 애플 제품은 거의 모든 제품을 사전예약으로 헤택도 좋게 진행하고, 아무래도 쿠팡이 거진 외국계 회사다보니 국내회사들보다는 외국애들이랑 관계가 좋아서 애플제품도 좋은 조건으로 많이 취급하는듯, 특히 쿠팡 대주주인 손정의가 애플이랑 막역지우이기도 하니깐, 그리고 삼성이나 lg 제품들도 메인 제품들은 좋은 조건으로 사전예약을 많이 진행하죠.

아, 샤오미 제품들도 쿠팡에서 국내 수입 안되는 것들도 쿠팡에서 자체적으로 비용 들여서 a/s 보장되는 직수입 형태로도 많이 들여오고, 국내에 수입 안되는 외국 가전제품들이라든지 미국이나 유럽,호주 등지 브랜드들, 그런것들도 꽤 많이 들여오고.

아무튼 쿠팡 사전예약은 인기있는 제품들은 정말 3초만에 싹다 품절되기도 하고 그래서 미리 일정 알고, 가격도 좀 얼마인지 미리 알고, 이렇게 해서 시작시간 전부터 대기하고 있는 전략이 좋기 때문에 오늘은 해당 전략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 이글 쓰는 거예요. 괜히 잘 몰라서 손해보지 마시라고.

일단 가장 최근에 가장 핫한 갤럭시 s22 기준으로 설명해 볼게요.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거창하게 하긴 하지만, 시작하기 전에는 그다지 적극적으로 알려주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찾아먹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쿠팡 메인페이지로 갑니다.

쿠팡 메인페이지 링크

그러면 파랗게 카테고리라고 줄 세개 표시되어 있는게 있을텐데 여기를 클릭해주고 카테고리 목록에서 가전디지털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 s22는 휴대폰이니깐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쪽에 있겠죠.

그러면 아래처럼 배너가 중간쯤에 있는게 보이시죠. 쿠팡은 사전예약 공지를 보통 카테고리에서 배너 형태로 현재 많이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찾아먹어야 해요. 배너를 클릭하면(배너 클릭 안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다싶이 쿠팡이 사전예약 홍보에, 혜택은 좋지만, 홍보 자체엔 그다지 적극적이진 않거든요. 아마도 그냥 할일이 많아서겠죠, 워낙 상품들도 다양하니깐.)

현재는 그래도 양반이라, 배너가 클릭할수 있고, 클릭하면 아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전예약 한 4일 전쯤부터 저런 배너가 떠있었고, 오늘이 2월 13일인데, 아직 아래처럼 갤럭시 s22 신제품은 해당페이지에 업뎃이 안된 상태. 실제로 판매 시작해야, 즉 2월 14일 0시 땡 해야 업데이트 될거예요.

만약 위 방법대로 카테고리 들어가봐도 사전예약 정보가 없다면, 분명 쿠팡에서 하긴 할걸로 예측되는데 반해서, 그럴때는 조금 더 세부카테고리 페이지로 들어가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까 가전 디지털 카테고리에서 밑으로 스크롤을 더 내리면 현재는 아래처럼 브랜드 페이지 배너들도 있는데, 삼성이라고 되어 있죠?

그거 클릭하면 아래처럼 조금은 다른 배너가 떠 있습니다. 클릭하면 아까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구요, 배너가 한쪽에만 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좀 더 디테일하게 찾는 방법도 있다 정도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전예약일이 좀 더 다가오면, 예를 들어 하루이틀 앞으로, D-2, D-1 이런 식으로 다가오면, 이제 슬슬 쿠팡에서 검색이 되기 시작하는데요, 아직 실제 판매 전이라 잘 검색은 안되지만, 그래도 좀 더 쉽게 찾는 방법은 갤럭시 s22 이라면, 갤럭시 s22 하고 로켓배송 체크해보면 됩니다. 꽤 간단하죠?

그러면 아래처럼 사전예약 D-1 로 떠 있고, 아직 업데이트중인 페이지들도 보입니다.

아래페이지 링크

좀 더 검색이 잘되게, 갤럭시 s22 시리즈의 모델명 전부 SM 으로 시작하는 점에 착안하여, “삼성전자 갤럭시 S22 SM” 이 검색어로 검색해본 페이지입니다. 귀엽게도 편집요청 파일명 참조라는, 제품 썸네일이 아직 내부작업중인걸로 보이는 페이지들도 있고 그렇네요 ^^

그리고 이쯤되면 쿠팡 라이브 방송예고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까처럼 쿠팡 메인페이지로 이동하시는데, 컴퓨터로 말고 모바일 핸드폰으로 이동하세요. 그러면 쿠팡 홈페이지나 쿠팡 어플이 연결될 텐데요, pc에서 하던것과 동일하게, 카테고리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어플 기준으로 하면 좌하단에 줄 세개가 있는데 그게 카테고리 목록 버튼이예요.

그러면 아래처럼 나오는데 거기서 가전디지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보통 아래처럼 맨 위에 옆으로 스와이프 할 수 있는 배너가 보이실텐데 넘기다보면 갤럭시 s22 사전판매 배너가 보이죠. 이건 모바일에서만 보이는 라이브 예고 배너인데요, 모바일에서만 라이브 배너 예고가 보이는 이유는, 쿠팡 라이브는 스마트폰 어플에서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구요, 해당 라이브 배너를 스와이프 해서 현재는 5번째 있는걸 겨우 찾아서 들어가 보면, 이렇게 라이브 예고가 있는데, 언제 시작하고 뭐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 안내에도 많은 정보가 있고, 그 아래에 상품목록에도 가격이 떠있고 뭐 여러 정보가 있죠.

참고로 라이브 시작시간과 사전예약 시작시간은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 사전예약 자체는 새벽 0시에 시작하고 라이브는 그날 오전 9시에 시작하고 이렇게 시간대가 동일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라이브 시작시간이 오전9시라고 하면 그냥 새벽0시에 혹시 사전예약 미리 열리나 대기타고 들어가봐야 합니다.

라이브 방송이 할인쿠폰 준다니까 가격 더 싸겠지 하고 라이브 방송 시작할때까지 기다리면, 만약 실제 사전예약이 그보다 몇시간 전에 시작될 경우 사고싶은 제품이 이미 품절되어있을 가능성이 높고, 또 라이브방송은 홍보와 제품소개 성격이지 할인판매성격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라이브 방송 시작하고 라이브방송 전용 쿠폰 나온다고 해서 꼭 가격이 그전보다 반드시 더 싸지고 그런것도 아닙니다. 왜냐면 쿠팡엔 로켓와우 할인같은 것도 있고 다른 이름의 할인들도 있고 그런데, 그게 라이브방송 할인쿠폰이랑 중복적용이 안되는데, 경우에 따라선 로켓와우 할인금액이 더 큰 경우도 있거든요. 그래서 라이브방송 기다렸다 사면 물론 더 싼 경우도 있겠지만, 시스템적으로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라, 따라서 품절날거같은 제품들은 라이브방송 기다리기보다는 먼저 사전예약 시작하면 그냥 먼저 사는게 전 더 속편하더군요.

여기서 끝이 아니구요, 위 사진에 보면 제가 쌩뚱맞게 좌상단에 < 표시에 화살표로 강조해놨죠? 뭐하러 저렇게 해놨는가 싶으실텐데 저 <를 누르면 라이브 메인으로 이동하는데, 그러면 이전에 못봤던 새로운 배너가 나오는데, 거기에 무려 카드할인 정보가 유일하게 표시되어 있거든요.

즉 지금 사전예약 아직 시작하기 전에 가격이 떠있는데, 거기서 또 13퍼센트 카드할인 된다는 정보를 여기서만 현재는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쿠팡 사전예약 정보를 미리 얻는 방법을 설명해 드렸는데요, 자신이 쿠팡 내부자가 아니라면, 일반인 입장에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이게 현재 가장 앞서있고 정확한 방법입니다. 설명은 장황한데, 사실 한번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알고보면 정말 별거 없어요, 그냥 쿠팡 어플에서 라이브 페이지 찾아보고 카테고리에서 배너로 안내해주지 않는가 찾아보고, 즉 그냥 좀 꼼꼼하게 이것저것 돌아다녀 보는 그런 정도입니다.

왜 이렇게 미리 알아야 하냐면, 보통때는 이렇게까지 하실 필요 없는데, 반면 갤럭시 s22 같은 경우는, 그건 국민적인 이벤트라, 품절이 엄청 빨라서 3초컷, 정말 말 그대로 인기모델은 3초컷 나는 경우도 흔하거든요. 그러면 어떻게 해야겠어요, 미리 개별 구매페이지 들어가 있다가 시계 0시 0분 00초 바뀌는 순간에 새로고침 한다음에 바로 그냥 사야지 그나마 살 수 있겠죠?

그래서 미리 사전예약 언제 하는지 알아보고, 가격이나 그런것도 미리 공개된 정보 어디있는지 찾아보고, 남이 떠먹여 주지 않으니깐, 쿠팡에서 홍보도 그다지 적극적이지 않고, 그러니깐 그렇게 정보 얻어서 미리 어떤 모델 살지 디테일하게 결정해 높은 다음에, 갤럭시 s22의 경우는 모델이랑 색상이랑 용량까지 미리 마음속으로 결정해 놓은 다음에, 디데이 전날 밤에 미리 개별페이지, 위에서처럼 모델명 조합하고 로켓배송 체크해서 아직 판매전인 개별제품 페이지 알아낸 다음에, 그 다음에 그 페이지 미리 접속해 있다가, 날짜 바뀌는 0시 00분 00초에, 보통 쿠팡 사전예약은 그 시간에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니깐, 그때 새로고침 하고 다다닥 사야합니다.

세상 참 각박하네 하실 수 있는데, 제작년 마스크 대란 생각해보시면, 이정돈 뭐 애교죠 ㅋ 그리고 요즘엔 사람들이 참 열심히들 살기 때문에, 물론 예전에도 참 열심히들 사셨지만, 즉 사람들은 항상 우리 생각보다 훨씬들 열심히 항상 살아왔기 때문에 어쨌든 뭔가를 얻을려면 빡센 노력을 해야 하는게 현실입니다. 그래도 일단 얻으면 편해요. 사전예약 놓치면 그게 훨씬 더 고생이기 때문에, 더 비싸게 더 오래 기다려야 하거든요, 그러니까 한번 쪼금 빡세게 해놓으면 나중이 편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