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 이젠 현금서비스 대신 편하게 쓸수있다 만기연장 관련내용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한 비상금 대출은, 딱 현금서비스 대신 더 유리하게 쓸 수 있는 1금융권 대출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홈페이지에도 해당 사항이 자신들의 서비스 장점으로 쓰여 있죠.

카뱅 비상금대출 홈페이지 링크 해당페이지에 현재 있는 내용, 요약하면 최대 300만원까지니깐, 대충 한달 월급 정도 되는 돈을 현금 갑자기 필요할때 현금서비스 대신 이거 받으세요 라는 문구입니다.

비상금대출이라니깐, 현금서비스보다 좀 더 얹짢아 하시는 분들도 있긴 한데, 현금서비스도 최근엔 용어가 단기카드대출로 바뀌었다는 것에서 보듯이 대출이기 때문에, 편의성 면만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카뱅 비상금대출이 더 낫습니다.

편의성면에서는 아무래도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현금서비스는 미리 사용자의 그간의 카드사용내역에 따라서 한도,이율 정해져 있는, 신청만 하면 바로 나오는 거라서 편의성 면에선 카뱅이 못따라가긴 하지만, 카뱅껀 1금융이니깐 신용점수 하락이 적고, 금리고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현서 받으려고 하신다면 먼저 카뱅 비상금 신청해보고 안되면 현서 받으시는걸 저도 추천합니다. 물론 그냥 바로 현서 받는게 간편하긴 하지만, 조금만 신경쓰면 좀 더 좋은 조건에서 대출받을 수 있는 거니깐요.

만기 관련해서는, 이것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왜냐면 이게 만기일시상환 방식의 대출이거든요. 그게 뭐냐면 원금은 안갚고 원금에 대한 이자만 갚다가 만기시에 원금 한꺼번에 갚는 거라는 거. 따라서 매달 나가는 돈이 가장 적어서 많은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환 방식.

사실 소액대출은 이렇게 만기일시상환이어야 사용하기 편하죠. 그래서 만기는 원래 1년이고 만약 이걸 연장할 수 있으면 계속 원금납부를 미룰 수가 있기 때문에 만기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고,

또 만기일시상환이면서 동시아 마이너스통장 방식입니다. 즉 원하면 한도 내에서 원금 상환하고 다시 빌리고 이렇게도 유동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만기와 연장 관련해서는, 어려울 건 없습니다. 만기일 30일 전부터 연장이 가능하고, 연장이 가능한 분들은 어플에 들어가면 만기연장 버튼이 보이시게 됩니다. 그거 눌러서 연장하시면 되구요, 연장 안되면 카톡이나 문자로 따로 원금납입에 대한 안내가 갈겁니다.

개인의 신용상황에 따라서 만기연장은 안될수도 있구요, 또 만기연장 하게 되면 이율은 그때의 신용점수 등에 따라서 오르거나 내리게 되는등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