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이랑 현금서비스 신용점수 상관관계

카드론이랑 현금서비스 한도와 이자율은 카드사 어플 처음 틀었을때 나오는 그거랑 실제 신청하기 눌러서 신용점수 정보 동의 하고 조회해 보는거랑 다르다, 나는 이율도 1퍼센트 낮아졌고 한도는 두배로 늘었다 라는 건 이전 글들에서 충분히 반복해서 말씀을 드렸었고,

요즘 부쩍 신용점수와 카드론, 현금서비스 한도생성 관계에 대해서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갑자기 한도가 사라진거는 카드사들이 몸 사리느라 주기적으로 있던 한도도 뺐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개인의 신용점수 변동 보다는 그런 매크로 경제 거시상황에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원래 카드론은 한도생성이 이번달엔 없어졌다가 다음달엔 고대로 다시 생기고 그런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받는다고 해도 신용점수 물론 떨어지긴 하지만 저축은행 등 2금융권 대출보다는 덜 떨어진다고 이전글에서 충분히 말씀드렸고, 카드사 대출이 저축은행보다 더 안좋다는 건 정말로 100% 낭설입니다.

제가 혹시 그런 유언비어 도는거 저축은행들 마케팅팀들에서 여론조작하는거 아니냐 댓글알바 돌리는거 아니냐 그런 음모론도 제가 제기했었죠.

그러니까 필요하시면, 걱정들 마시고 받으세요,

원래 대출은 줄 때 받아야 하는겁니다, 매크로 거시경제 상황에 따라서 되던 대출도 갑자기 안될 수 있는 거니깐.

특히나 직장인들은 1금융권 신용대출 자기 연봉만큼 받으면 그 다음부턴 은행이 대출 안해주고, 그런 경우에 저축은행 가면 이율 졸라 높은데, 카드론 가보면 막 연 5퍼센트도 안되게, 카드 오래 쓰신 분들은, 그렇게 해주는 경우도 많거든요, 한도도 넉넉하고.

그래서 완벽하게 카드사가 저축은행 상위호환입니다. 한도도 훨씬 많이 주고 이율도 더 적게 받으니깐.

너무 답답해서 이틀연속으로 카드사 신용대출에 대해서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대출은 대출이니깐 필요 없으면 안받는게 맞지만,

이율이 더 좋은데 카더라에 의존해서 굳이 카드사 대출을 기피할 필요는 없다는 것. 저같은 경우도 카드를 20년 이상 한 카드사만 주로 썼더니 이율이 오히려 1금융 받는 거보다 더 잘 나오고 한도도 더 잘 나와요, 물론 제가 4대보험이 안들어가다 보니깐 더욱 1금융 이율이 비싸고 한도도 안나오고 그런 경우긴 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