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스팸문자 해결법 수신거부 번호 클릭해서 전화걸어서 거부해주는게 제일 깔끔 아예 관할부서에 신고할수도 있고

요즘 주식 스팸문자가 기승이다. 아침에 경건한 마음으로 일좀 해볼려고 하는데 아침부터 딱 그런거 받으면 정말 기분이 참….일단 수신거부를 할 수도 있다. 문자에 수신거부 전화번호가 포함되어 있을텐데 그거 눌러서 수신거부해주면 된다.

사실 그 수신거부 전화번호 자체도 스팸 아니야? 해서 좀 망설여지긴 하는데, 만약 그러면 당장 경찰서 뛰어가야지. 아무튼 그렇게 해서 수신거부 해도 되고,

아니면 스마트폰이나 전화에서 그 번호 자체를 수신거부 해도 되는데, 그러면 그 번호로는 영영 문자나 전화를 못받는데, 전화번호는 공공재라 바뀌는거고 누구든 번호 비면 사용할 수 있는 거고 그래서 그 번호를 다른 누가 집어서 사용할 수도 있는거고 그래서 별로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다.

스팸문자로 신고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단순히 문자를 꾹 누르면 스팸신고 하는 게 있다고 하는데, 아이폰은 그런게 안된다. 그래서 따로 스팸신고사이트 들어가거나 스팸신고하는 국가기관 번호가 있는데 거기 전화걸어서 신고해주어야 한다.

특히나 주식 무슨 급등주 그런 스팸문자는 금융감독원 증권 불공정거래 신고센터 또는 한국거래소 신고센터 에 신고할수도 있다. 포상금도 있다는데, 그리고 액수도 꽤나 큰데, 주식리딩방 그런거 신고할때 그런거고 스팸문자만으로 급등주 빨리 타세요 매도 매수 추천 이런 문자들을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보내는 것도 신고해서 해결되고 포상금 그런것도 줄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주식 관련 그런거는 위 두 곳에서 따로 신고할 수도 있다.

요즘 차민수 라는 이름으로 나도 엄청나게 스팸문자를 받아봤는데, 발신번호로 검색해도 아무데도 안나오는거봐서 아무도 신고를 안했거나 최근에 이런 스팸문자를 뿌리기 시작했거나 아니면 지능적으로 개인정보 운운하면서 검색엔진들에 삭제요청을 해놨거나.

그래서 아무 번호나 쓰면 안되는거다. 그런 번호 사람들이 엄청나게 수신거부 해놨을 테니깐, 왜 내 전화는 사람들이 이렇게 안받는 경우가 많지? 이런 생각을 할 수도 있다. 전화번호 새로 발급받을 때나 바꿀때는 그래서 좀 조심해야 한다. 웬만하면 지금 잘되는 전화번호 오래 쓰도록 하자. 괜히 바꿨다가 스팸문자로 사용되던 번호를 받을수도 있는 거니깐.

이건 정부기관 스팸센터 그런데 올라온 안내자료인데, 폰 사진 보면 상당히 예전폰인걸로 봐선 만든지 오래된 자료인듯. 하지만 지금도 대략 저런 방법으로 스팸차단이나 대응을 하면 된다.

이건 요즘 만든 자료인듯. 나도 저런 문자들 딱 저련 스팸문자들 정말 많이 받아 봤다. 웬만하면 몇번 오다가 마는데, 이번에 차민수라는 인간은 정말 끈질기게 엄청나게 많이 문자를 지치지도 않고 보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