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담보대출 가장 이자 낮은 곳 한국증권금융

한국증권금융은, 증권사들이 우리가 예수금을 맡기면 그걸 다시 예치하는 곳. 한국증권금융은 그 예수금으로 투자하고, 거기서 발생하는 수익금을 증권사는 우리에게 일부분 준다.

그게 이전글에서 다룬 예탁금 이용료 라고 해서 우리가 예수금 맡겨두는 것만으로도 은행처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거.

하지만 그 외에도 한국증권금융의 좋은 점은 주식담보대출 이율이 최저라는 거다. 물론 한국증권금융도 증권사들처럼 2금융권에 해당하기 때문에, 신용점수에 증권사들에서 그냥 편하게 주식담보대출 받는 것보다 더 좋다 그런건 없지만, 이율이 싸니깐.

즉 조금 불편해도 저렴한 이율이 장점인 것이 한국증권금융의 주식담보대출

주식담보대출을 받으려면 주식을 한국증권금융에 담보로 입고시켜야 한다. 다른 주식담보대출들과 마찬가지로 그렇다고 하더라도 유상증자시 신주인수권, 배당금, 의결권 등 주식 소유권에 따른 권리는 당연히 내가 가진다.

아래는 한국증권금융 FAQ에 기재된 사항 링크 나는 배당이라고 검색어를 넣어서 아래 답변들을 찾았다.

한국증권금융 faq 페이지. 궁금한게 있다면 이것을 참고하자. 아주 개념차게도 해당 FAQ 페이지 내에서의 검색기능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질문담보로 제공된 주식에 대한 제 권리(의결권,배당금,유상증자 등)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담보증권에 부수한 제 권리는 고객님께 있습니다.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으며, 현금 배당금과 단주대금은 고객님의 지정 통장으로 입금하여 드립니다. 다만 주식배당인 경우에는 배당 주식에 대하여 당사가 담보로 설정합니다. 담보증권에 대한 유상청약 등 권리처리가 발생한 경우에는 “권리처리(청약 등)신청”을 클릭하셔서 신청하시면 대행처리 해 드립니다.

추가담보로 제공된 주식에 대한 제 권리(의결권, 배당금, 유상증자 등)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담보증권에 부수한 제 권리는 담보증권의 명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고객님의 명의인 경우 권리는 고객님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의결권 행사가 가능하며 현금 배당금과 단주대금은 고객님의 은행계좌로 입금하여 드립니다. 다만 주식배당인 경우에는 당사가 담보로 우선 설정합니다.

이곳이 신뢰할 만한 곳인지는… 애초에 증권사들이 우리 예수금 안전하게 보관할려고 맡기는 곳이 이 한국증권금융이란 곳이다. 그래서 당연히 신뢰할 수 있다고 봐도 될 듯 싶다.

현재의 한국증권금융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