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로키 언급 시즌1이 6화로 종영 즈음해서

일론 머스크가 미드 로키 시즌1이 6화로 완결될 즈음 꽤 잘만들었다는 트윗을 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릭 앤 모티에 로맨스가 더해졌다는 평.

(로키가 편당 45분이니까 대충 한시간쯤 되는건데, 일론 머스크가 생각보다는 좀 여유시간이 있나보군요. 좀 의외였습니다. 역시 CEO라 다른가…보통 직장 다니면 드라마 한편 보는것도 꽤 부담이라서 그런거 잘 못보고 살거든요.)

릭 앤 모티는 미국의 유명 SF 애니메이션입니다. 기본적으로 로키처럼 차원여행을 다루죠.

일단 당연히 로키에서 나오는 시간여행이나 멀티버스 그런 매커니즘은 말이 안되는게 사실이라 과학적으로 훌륭하다는 얘기는 당연히 하지 않았고, 볼만한 sf 드라마다 이 정도의 이야기를 한 듯 하군요. 확실히 예상외로 로맨스 라인이 후반으로 갈수록 존재감이 확고하게 자연스럽게 잘 드러나지더군요.

제 생각도 동일합니다. 원래 저라면 시간여행을 다루는 작품들은, 정말 다른 부분이 어지간히 뛰어나지 않은 이상은 도저히 말이 안돼서 못보는게 정상인데, 로키는, 물론 역시 미국 작가들의 오히려 자신의 추악한 멍청함을 드러내는 똑똑한척하는 대사 그런게 한두번인가 나와서 좀 그렇긴 했지만, 전반적으로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로키에 집중하고 보면 정말 잘만든 드라마. (조연들도 다들 정말 잘하더군요.)

예전 한창 메인캐릭터로 잘나가던 시절, 인기도 하늘을 찌르던 시절, 어벤져스1 그쯤때의 로키? 혹은 그보다 더 나은? 그런 느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