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펀맨 오리지날 스이코 등장화 129화 , 134화

원래 등장 에피라고 쓸까 하다가 만화에선 화 를 더 많응 쓰는 듯 하여, 얼마전 원펀맨 오리지날이 업데이트되었다.

오리지날 버전은 원래 웹상에서 무료로 연재하고 그게 유명해져서 작화가를 따로 두고 우리가 흔히 보는 멋진 그래픽의 원펀맨 이란 만화가 나온건데, 스토리가 좀 둘이 다르다. 스토리는 사실 오리지날이 진국인 편.

아무튼 134화에서 스이코라고 스이류의 여동생이 등장한다. 처음엔 나도 하도 오랜만에 봐서 스이코를 보고 스이류인줄 알았는데 눈가에 스모키 화장인지 짙은 속눈썹인지 그걸로 구별해서 작가가 그리고 있다.

갑자기 뜬금없이 등장한듯해서 찾아보니깐 129화에 아마 최초로 등장한듯. 어라 근데 이것도 내가 못봤던 환데?

일전에 일년 넘게 원펀맨 오리지날 연재가 끊긴 적도 있고 해서 상당히 뜨문뜨문 봤더니 오리지날 버전의 빅팬인 나도 놓친 에피가 있었구나……

아무튼 타츠마키를 이을 새로운 여성 히로인인듯. 개그캐인것도 비슷하고. 하긴 원펀맨엔 개그캐 아닌 캐릭터가 한명도 없긴 하지만서도.

지금 글을 쓰는 시점에선 137화가 업데이트되어 있다. 가끔 작가가 이런다. 몇년을 업뎃 안하다가 몇화씩 필받으면 폭풍업뎃을 하기도. 아래에 묶여 있는건 아마 전화에서 언급이 되었던 금속배트인듯 하다.

원래는 원펀맨 오리지날 스토리를 각 화마다 한번 정리해볼까? 워낙 명작이라 몇년이 지나고 나서 다시 보고 싶은 화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마다 일일이 찾기 너무 빡세니깐…… 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그거 정리하는게 더 빡셀것 같아서 그 생각은 접었다. 그냥 가끔 생각나면 몇화 정도 정리해 두는걸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