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 풀대출 받아서 신용점수 많이 낮아지면 그거때문에 전세자금대출 커트라인 못넘을 순 있어도 dsr 수치에 포함되진 않는다

dsr이란게 우리의 대출생활에 많은 영향을 주죠, 신용점수가 좋아도 dsr에 걸리면 더 이상 대출 자체가 안나오는거.

다만 전세자금대출은 dsr에 포함되지 않는 특수한 케이스이기 때문에, dsr 때문에 집 못옮기면 그건 말이 안되니깐,

그래서 신용 풀로 써서 대출을 받더라도 그로 인해 신용점수 까여서 그로 인해 전세대출 자격 자체가 안되는 경우는 있을 수 있어도,

신용대출잔액이 많아서 그것때문에 전세자금대출 한도가 깍이거나 아예 안나오거나 그런 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정 불안하시면 전세대출 받을때 은행원한테 신용대출도 같이 진행해 달라고 하셔도 되구요.

인터넷 카더라가, 정말 대출정보는 인터넷으로 찾기도 어려울 뿐더러 찾더라도 카더라라서 실제 은행 가서 우리가 맞부닥치는 상황과는 많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좀 짜증이 많이 나는데, 오늘 제가 말씀드린 건 사실 아주 오래전부터 검증된 사실이기 때문에 믿으셔도 될겁니다.

요즘은 그리고 불경기라 개인의 신용상황 보다는 은행 자체가 불경기때 파산하지 않으려고 대출잔액을 좀 줄여서 안전하게 운영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것 때문에 대출이 잘 안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그래서 사람들이 혹시 신용대출이 전세대출에 영향을 주는거 아닌가 하고 걱정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신용대출로 내 신용점수가 전세자금대출 즉 담보대출의 최저신용점수 마지노선도 만족시키지 못하는 그런 아주 특수한 상황이 아닌 한은 대부분은 문제 없으십니다.

그러니 안심들 하시고 오늘도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날인 것처럼 활기차게 사세요! 그것만이 남는 것! 결국 그런 순간순간이 우리네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것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