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 나우 무료시청과 가격,요금제 2022-2023 UEFA 네이션스리그 축구중계독점플랫폼, 요즘은 단독중계 이런게 유행인가봐

스포티비 나우의 경우 TV에서 중계되는 스포티비 채널 SPOTV, SPOTV2, SPOTV ON, SPOTV ON2 의 모든 경기를 인터넷으로 시청할 수 있는 OTT 서비스라고 보면 된다. 넷플릭스나 쿠팡플레이 그런거.

무료로 보는 법은, 무료체험 1달의 경우는 이벤트 할때만 제공하지 넷플릭스나 쿠팡플레이처럼 무조건 1달은 계속 상시로 첫가입때 제공해주고 그런건 없다.

대신 네이버와 제휴가 되어 있어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한달에 4900원 하는걸 가입하면 거기에 스포티비 나우 멤버십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화질이라든지 해외 스포츠 경기 등을 어떤 경기는 제한되고 그런거 없이 다 보고 싶다면,

스포티비 나우 멤버십 가격이 베이직 7,900원, 프리미엄 14,900원이다. 그래서 그 차액만큼 내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나름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지. 네이버 멤버십 가격을 그대로 스포티비 나우에서 빼준다는 거니깐.

게다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신규가입자한텐 한달은 항상 무료로 주고, 이번달 6월달에는 28일까지인가는 2주년을 맞이해서 2달 무료로 해주고 있다. 나름 좋아, UEFA 네이션스리그가 6월달부터 킥이 들어갔으니깐 딱 좋지.

네이버 멤버십이 적립혜택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이전글에도 썼었다) 꽤나 조건이 현재 괜찮다. 특히 2달 무료니깐. 해외중계 맨날 보시는 분은 아예 이참에 연간 이용권 하는것도 좋은데, 연간이용권 해주면 추가로 20% 할인까지도 중복해서 해주거든.

스포티비 나무 가격이 베이직 프리미엄 이렇게 두가지 밖에 없는데, 네이버 플러스는 4900원이잖아, 그러면 베이직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3천원을 더 내야 한다는 얘기인데, 그럼 베이직 밑에도 뭔가 숨겨져 있는 요금제가 있는건가? 이게 내가 요금제 들여다보다가 한 생각인데,

친절하게 홈페이지에 해당 내용이 표시되어 있으므로 반쯤 숨겨진 요금제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일단 기본 요금제는 이렇게 두가지이다. 베이직이 1개월 7,900원이고, 프리미엄은 베이직에 비해서 스마트TV에서도 시청가능 최고화질 제공(베이직은 아마 720P까지만 제공될꺼다), VOD 즉 다시보기 할 때 광고가 없다는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주의사항은 위에처럼 총 17가지인데, 한번도 안읽어 보신 분은 저 17개 다 한번 읽어보시는걸 추천. 몇분이면 되는데, 한번 읽어놓으면 나중에 헷갈릴 일이 없다. 그냥 지적 호기심 충족하는 즐거움 느낀다고 생각하시고 한번 쭉 읽어보시면 된다.

이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과 베이직, 프리미엄의 차이를 보여준다. 역시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위에처럼 몇몇 경기는 볼 수 없고, 다시보기 VOD면에서는 제한이 없으며, 라이브채널도 스피티비 ON과 ON2는 나오지 않는다.

근데 업그레이드 가격이 보니깐 3,000원이 아니고 3,800원, 10,000원이 아니고 11,500원이네? 흠, 나는 그동안 차액인 3,000원, 10,000원만 더 부담하면 되는줄 알았는데, 그게 바뀌었든지 아니면 내가 그동안 잘못 알고 있던지 그랬었나 보다. 아무튼 큰 금액 차이는 아니다.

2022-2023 UEFA 네이션스리그 기간은 현지시간 기준 6. 2. ~ 2023. 3. 26.

이번이 3회 대회이고, 2019-2020년 대회에서는 포르투갈이 우승, 네덜란드가 준우승, 2020-2021 시즌에서는 프랑스가 우승, 스페인이 준우승을 차지했다. 유럽대회라서 꽤나 축구 수준들이 높고 우승팀들도 세계 최강국들인걸 볼 수 있지.

브라질은 왜 없냐고? 브라질은 유럽국가가 아니라서 참가를 안하는 듯 하다. 반면 유럽국가만 참가해야 하는건 아닌거 같은게 이스라엘도 참가하거든. 이스라엘은 누가 봐도 중동국가잖아. 물론 유럽에서 넘어간 사람들이 세운 나라라서, 따지고 보면 유럽쪽이라고 할 수도 있긴 하지만.

러시아의 경우는 원래 참가가 예정되어 있었는데, 현재는 국제정세탓으로 인해 참가가 일시적으로 정지된 상태.

스포티비의 경우 단순히 해외경기만 틀어주는게 아니고 해설과 캐스터도 한국사람으로 붙여주기 때문에 사실 축구 좋아하신다면 이번 UEFA때문에 스포티비 가입한다고 하시더라도 돈아깝다는 생각은 안드실 것 같다. 가격은 위에서 보듯이 네이버 멤버십 안하고 그냥 스포티비에 직접 가입하는게 더 저렴하긴 한데, 네이버 멤버십 혜택 생각하면 아마 대부분의 분들은, 난 네이버 절대 안써 카카오만 쓸거야 이런 분만 아니라면 따져보면 네이버 멤버십 가입한 다음에 업그레이드 하시는게 아마 더 이득이실 거다.

아무래도 한국에선 뭐라 그래도 네이버가 그냥 제일 편한게 사실이라서. 네이버 페이든 네이버 쇼핑이든 그냥 쓰다보면 그게 제일 편하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