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제트봇 로봇청소기 제품 모델별 차이 크게 보면 3가지 종류로 나눌수 있음

비스포크 제트봇 vs 비스포크 로봇청소기

같은 제품입니다. 제가 쿠팡에 비스포크 제트봇이락 된거랑 그냥 비스포크 로봇청소기라고 된거랑 모델명으로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직접 찾아봤는데, 삼성전자 홈페이지엔 그냥 다 제트봇이라고 되어 있어요.

보시면 VR30T85513W 모델명 제품이 BESPOKE 제트 봇 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죠.

아래 쿠팡에 같은 모델명 제품이 여기선 그냥 이름만 제트 로봇청소기 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제트봇=제트로봇청소기 이고 동일한 제품입니다.

일단 이게 아마도 가장 다들 궁금하셨던 내용 같네요. 결론은 차이 없다 동일 제품이다.

모델별로 가격차이가 극단적으로 나는 이유, 30만원대 40만원대 50만원대 100만원대 이렇게

그냥 대표이미지 보면 다 똑같아 보이는데, 어떤건 30만원대이고, 어떤건 100만원 넘고, 이런 이유가 뭔가요, 백만원 넘는건 도대체 무슨 배짱일까요, 그럴거면 로보락 s7 시리즈 살텐데 말이야, 이런 물음들을 가지실텐데,

30만원대부터 40만원대, 50만원대 이렇게 있고,
이렇게 비슷해 보이는데 뜬금업이 갑자기 가격이 두배 이상 뛰어서 110만원대 하는 제품도 있죠.

대표이미지 상에는 현재들 쿠팡 보면 스테이션 차이가 나와 있지 않고, 그리고 와트수 차이, 즉 파워나 흡입력 차이가 의외로 꽤 모델별로 크기 때문입니다.

일단 30만원 짜리도 스테이션 없이 본체만 덩그리너 있지는 않습니다. 스테이션 있어요, 대신 그냥 충전스테이션이라서 충전 기능만 있는 것. 30만원대와 40만원대 제품들이 이렇게 충전스테이션만 있습니다.

50만원대 제품들은 청정스테이션, 즉 자동으로 먼지통까지 비워주는, 그래서 훨씬 높다란 스테이션이 포함됩니다. 사실 제품 설명 끝까지 다 보시면 나와요, 대표이미지 라든지 이런거에만 안나오는 것일뿐.

그렇다면 50만원대 제품에도 청정스테이션이 포함되는데 110만원대 제품은 뭘까요? 아직 비스포크 로봇청소기는 물걸레 기능 없을것 같은데…라는게 궁금하실텐데,

대표이미지를 잘 보시면, 110만원대 제품들, 뭔가 그냥 동그란 모양이 아니고 아래쪽을 보면, 뭔가 네모난게 턱처럼 튀어나와 있죠? 옆에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저래서 파워도 훨씬 쎄고, 빨아들이는 면적도 저렇게 튀어나와 있는 만큼 더 넓어요.

110만원대 짜리는 소비전력 170와트 브러시 너비 241mm

50만원대짜리까지는 소비전력 60와트 브러시 너비 160mm

네 확실히 가격 두배로 뛸만큼 파워는 3배 차이, 브러시 너비도 1.5배 차이가 나죠.

그러면 50만원대 제품은 청정스테이션이고, 30만원대와 40만원대 제품은 충전스테이션만 있고, 110만원대 제품은 청정스테이션에 파워랑 브러시가 훨씬 업그레이드 되어 있고, 그 차이는 확실히 알겠는데,

그러면 30만원대와 40만원대 제품의 차이는 뭐죠?라고 질문을 마지막으로 하실 수 있는데,

음, 차이가 없습니다. 같은 제품이예요, 지금 쿠팡에 보면 30만원대와 40만원대 제품이 있는데, 같은 제품인데 다른 색상일 뿐입니다. 원래는 같은 가격의 제품인데 할인이라든지 뭐 가격변동요인들 때문에 그렇게 된 것이구요, 그렇다기엔 쿠팡에 정가 자체도 다른데요? 라고 질문하실 수 있는데, 쿠팡이 원래 그래요.

제조사 홈페이지 가보면 같은 가격에 색깔만 다르게 표시되어 있는 제품이 쿠팡에서는 색깔별로 정가도 다르게 책정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도 아니고 많이 있습니다.

정리하면, 삼성 비스포크 제트봇 또는 로봇청소기는, 크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60와트에 충전스테이션 있는 제품, 60와트에 청정스테이션 있는 제품, 170와트에 청정스테이션 있는 제품.

따라서 이렇게 3가지 종류이고, 가장 엔트리 제품은 30만원~40만원선, 중간제품은 50만원선, 고급제품은 110만원선에서 현재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라고 정리하시면 되겠습니다. ^^

그리고 위 가격은 카드할인전 가격이예요. 지금 쿠팡에서 비스포크 제품들 카드할인 씨게 하고 있어서, 막 15퍼센트 20퍼센트씩 이렇게도 하고 있어서 실제 구매가격은 저거보다 더 떨어집니다.

지금 링크 다시 확인해보니까 제트봇들은 고급모델 10퍼센트, 중급모델 11퍼센트, 엔트리모델 15퍼센트 이렇게 할인을 하고 있군요. 참고로 쿠팡은 최대 10퍼센트 할인 이렇게 적혀 있으면, 다른 곳들과 다르게 그냥 10퍼센트 할인입니다.

만약 카드사중에 5퍼센트 할인되는 곳이 있고 10퍼센트 할인되는 곳이 있고, 이렇게 카드사마다 할인율 다르면, 다른 곳들이라면 최고 10퍼센트 할인 이렇게 그냥 뭉뚱그려 표시하는데, 쿠팡은 최대 5퍼센트 할인 카드사 여기여기, 최대 10퍼센트 할인 카드사 이곳이곳 이렇게 따로 또 구분해서 표시를 해주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럴거면 왜 굳이 “최대”라는 말을 붙이는지 싶긴 한데… 음 몇년째 쿠팡 초기부터 그러고 있어서 이젠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아마도 검색결과라든지 아니면 쿠팡 어플이라든지 그런 곳에서는 공간이 별로 없어서 그럴 때는 카드사 할인율을 한줄로만 표시할 수 밖에 없어서 그럴 때를 대비해서 일단 최대라는 단어를 안전하게 붙여두는 듯. 쿠팡이 원래 안전한걸 좋아하더군요. 10.9퍼센트 할인도 그냥 10퍼센트로 표시하고 그러거든요 ㅋ

오늘 글쓰면서 예로 들었던 제품들 모델명은 VR30T85513W 이게 중급 제품, 마지막 알파벳 W는 white 즉 색상을 뜻하고, VR30T80313P 이게 엔트리 제품, 역시 끝의 P 는 Pink를 뜻하고, VR30T80313B 이거 색깔이랑 가격만 다른 엔트리제품이라고 했던거 B는 blue를 뜻합니다, 이게 30만원대라고 제일 싸다고 했던 거네요, 흠 원래 핑크색상이 더 저렴하게 팔리는 색상인데 지금은 특이하게 블루가 더 저렴하게 팔리는군요 ㅋ

그리고 고급제품이라고 했던건 VR50T95935W과 VR50T95935P 둘이 끝 알파벳만 다르고 모델명이 동일하죠? 네 그러면 색깔만 다른 동일한 제품, 각각 White와 Pink 제품입니다.

단순히 모델명으로 쿠팡에서 검색해도 제품 나오고 삼성전자 홈피 가서 돋보기 모양 아이콘으로 된 거 누르면 검색창 나오는데 거기에 입력해도 제품 잘 나오니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