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물걸레청소기 삼성 lg 일렉트로룩스 비교와 나만 알고있던 추천제품

내가 무선 물걸레청소기로 추천할만한건 이렇게 세 회사 제품이다. 삼성, lg 그리고 일렉트로룩스.

일단 가격은 삼성이랑 일렉트로룩스가 비슷하고 lg가 가장 비싸다.

가성비는 셋다 괜찮다. 그러면 하나씩 비교해 보기로 할까, 오늘 안내해드리는 제품들 중에서 구매하신다면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무선물걸레 청소기 제대로 구매하신다고 생각해도 좋다.

일렉트로룩스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는 원래 아는 사람들 사이에선 유명한데, 사실 이 브랜드 자체도, 스웨덴에서 상당히 유명한 가전제품회사이다. 다이슨이나 쿠진아트 브레빌, 그런 외국 유명 가전제품 회사들 있지, lg나 삼성에 절대 꿇리지 않는, 오히려 lg나 삼성보다 기술력 더 좋다 쟤네들이, 역사도 훨씬 오래되었고, 장인정신도 더 깊이있고, 물론 lg나 삼성도 요즘은 좋으나 어디까지나 전체적으로 보면 아직은 따라가고 배워가야 하는 입장.

물론 서로 잘하는 분야가 달라서 세계적인 위상은 아무래도 매출액이 훨씬 높은 삼성과 lg가 더 높다. tv나 스마트폰 시장 이런게 시장크기가 엄청나게 크니깐 다른 가전제품들보단. 예를 들어 lg는 tv 제일 잘만들고, 삼성은 스마트폰 제일 잘만들고, 다이슨은 뭔가 바람으로 하는거 잘만들고, 일렉트로룩스는 무선청소기 가성비로는 따라올자가 없고. 에르고라피도는 15만원 정도 하는건데 찾아보면 셀프스탠딩 기능도 있고, 아주 미쳤다 성능이. 사실 그래서 잘 아는 사람들은 샤오미 v10 이런거 안살꺼다. 사람들이 잘 몰라서 우리나라에 그런거 열풍이 불었었는데, 사실 진짜는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거든. 비슷한 가격이면 그거 놔두고 샤오미 v10 살필요가 없지.

아무튼, 오늘은 무선 물걸레청소기 얘기를 할려고 했으니깐, 이래서 내가 주제를 웬만하면 좁히는걸 좋아하는거, 주제 넓히면 정말 할얘기가 너무 많이 나와서.

🔗일렉트로룩스 얼티밋홈 900 무선청소기 EFP91824BU

이 제품이 물걸레 되는건데, 가격은 확 높아졌다, 그리고 다이슨처럼 상단부에 모터가 위치하는 형식. 60만원대. 얘네가 원래 왜 모터 위에 달아서 손목애들 무리줄까요? 하고 다이슨과 그 아류 무선청소기들 엄청나게 깠었는데, 정작 프리미엄급 최신 무선청소기에선 얘네도 다이슨처럼 모터가 위에 위치한 형식이다.

다이슨이 괜히 그런게 아니라니깐, 물론 모터 아래 위치하는 장점도 많지만, 위쪽에 위치하는 장점도 있는거다. 아무튼 얘네도 얼티밋홈 900은 대세를 따라서 상단부에 모터가 위치한 디자인.

이 제품 디자인도 정말 엄청 고급스럽고, 한차원 위다 다른 제품들 대비, 게다가 배터리도 교체형이고, 스탠드도 주고, 내가 강력추천한다.

뭔가 진짜 디자인 레벨이 한차원 높다 얘넨, 게다가 외국제품들답지 않게 배터리도 교체형이고.

가격은 60만원대(가격 말할땐 정가를 말하는게 아니라 그냥 지금 글쓰는 시점에서 누구나 받을수 있는 할인금액을 차감한 후의 실구매가격을 뜻한다.)

확실히 뭔가 자주 보던 청소기들이랑 느낌부터가 다르지? 디자인만 봐도. 모델명 EFP91824BU 강추강추

삼성 제트

국내업체들은 as가 강점이다. 그리고 청정스테이션도 있고. 게다가 청소기 모터랑 청정스테이션 모터 삼성은 평생 무상수리 보증을 하고 있기도 하고.

물론 원래 청소기 모터가 거의 고장이 안나니깐 평생 무상수리 이렇게 해줘도 삼성에서 실제로 그걸로 a/s 받는 사람 별로 없어서 별로 비용 들어가는 일은 아니긴 한데, 일단 그래도 느낌상 저렇게 해주면 사람이 혹하지.

물걸레 청소기툴이 포함된 버전은 제트 중에서도 VS20A957D2 모델부터다. 즉 이것보다 모델번호 높아야지 물걸레툴이 포함되는 버전인것, 이거보다 모델번호 낮은 제품에도 물걸레툴 포함인건 있을 수 있는데, 내가 확인한 모델들 중 제일 모델번호 낮은 애가 얘였다.

VS20A957D3 도 당연히 모델번호가 더 높으니깐 물걸레툴 포함.

참고로 쿠팡 등에 보면 VS20A957D2 가 오히려 VS20A957D3 보다 정가도 높게 잡혀 있고, 할인후 가격도 더 높은 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우리가 모델명을 잘 봐야 하는거다. VS20A957D3 가 모델명이 더 높으므로, 툴을 하나 더 주는데, 플렉스 연장관 이게 VS20A957D2 여기엔 없고, VS20A957D3 여기에선 준다.

물론 삼성 제트는 그냥 모델명이 툴 추가로 뭐주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40만원대부터 100만원대까지 갈리기 때문에, 40만원대 제품 사서 물걸레 툴만 추가로 사도 되긴 한다. 다만 추가로 사는것도 가격 결코 싸지 않으니깐, 굳이 절약해야지 하고 추가로 구매해야지 할 필요는 없다. 귀찮기도 하고, 추가구매도 가격 되게 비싸서 오히려 그냥 고급모델 할인해서 사는게 더 쌀수도 있으니깐.

🔗삼성전자 BESPOKE 제트 210W 무선청소기 방문설치 (VS20A957D2W)

🔗삼성전자 BESPOKE 제트 청소기 VS20A957D3N 210W 방문설치

위에께 마지막 보시면 D2W로 아래꺼가 모델명 마지막 보시면 D3N 이렇게 되어 있고 앞자리는 똑같으니까 아래꺼가 더 모델명 높은 것. 3이 2보다 높으니깐. 마지막 알파벳인 W와 N은 색상을 뜻한다. 각 white 와 우디그린 이라는 뜻.

이것도 60만원대. 위에 얼티밋홈900은 청정스테이션도 안주면서 삼성 제트랑 가격 똑같고, a/s 도 당연히 삼성보다 불리하고.

그런데도 내가 얼티밋홈 900 추천하는건, 이쪽은 저 스웨덴브랜드가 워낙 명가고 디자인도 너무 좋고, 일단 너무 뽀대가 나니깐. 믿고 사는 엘렉트로룩스잖아 원래. 게다가 삼성 제트는 머리카락 껴서 청소기 헤드가 잘 안돌아가서 그거 불편할 수 있다나 뭐 그런 이슈도 좀 있고, 아무튼 청소기의 역사와 전통은 엘렉트로룩스가 훨씬 더 우월하기 때문에, 나는 좀더 얼티밋홈 900에 맘이 간다고나 할까.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

얘네가 젤 비싿. 당연히 왜냐면 올인원타워니깐. 다른 제품들과 다르게 얘네만 유일하게, 올인원타워란걸 준다. 청정스테이션 안에 깔끔하게 각종 툴까지 다 한방에 내장되는 거. 인테리어상으론 그래서 얘네가 갑of갑이다. 삼성 제트는 바깥에 악세사리 크래들이 따로 있는데 얘는 그냥 청정스테이션을 높게 만들어서 거기에 청소기가 장농처럼 들어가게 만들어놓은 구조라, 당연히 가격이 비싼게 당연하다.

(그리고 또 따로 오브제컬렉션 이라는 이름이 추가로 붙은 모델들도 있는데, 이건 디자인이 더 고급스럽다. 확실히 lg가 가전1위기업이라 그런지 삼성보다 좀 더 뭐랄까 반발짝 앞서가는 그런 센스가 있다고나 할까 사람들이 뭘 원하는지 조금 더 잘 캐치하는 느낌. 가격은 같은 올인원타워라도 오브제컬렉션이 약간 비싼데, 만약 어? 오브제컬렉션 붙은게 가격이 거의 차이 없는데? 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옵션을 보시라, 가격이 같다면 오브제컬렉션 쪽이 주는 툴이 하나 더 적을거다.)

그래서 맨 위에서 처음 시작할때 가성비는 다들 비슷하다고 했던거. 전통과 역사는 일렉트로룩스가 있고, 삼성 제트는 a/s가 완전 좋고,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는 올인원타워고, 당연히 청소기는 가전이잖아? 그래서 삼성보다 청소기 평도 더 좋고, 그래서 lg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가 가격도 제일 높게 받는것,

대충 풀옵션이 100만원 정도 한다 얘네는. 더 낮은 모델에도 물걸레툴 포함인진 모르겠는데, 얘네는 나는 살거면 100만원짜리 풀옵션으로 살 생각을 했었어서, 배터리도 2개 주고 툴 다 주는, 그래서 아랫모델 자세히 살펴보지 않았는데, 모델 구분이 얘는 그렇게 세세하지도 않다.

다시 찾아보니간 배터리 1개만 주고 물걸레도 주는 그런 모델이 현재 딱 80만원.

🔗링크

종합정리

얘넨 내가 마음에 안들어서 바꾸지 않는 한은, 무선청소기든 유선청소기든 기본적으로 평생쓸수도 있는 제품들이다. 기본적으로 모터가 고장나질 않거든.

그 말은 뭐냐면, 뭘 사든 한 20년은 쓸거기 때문에 결국 뭐랄까 어차피 다시 바꿀때쯤이면 지금과는 비교도 안되게 좋은 제품들이 나와있을 거라 너무 머리아프게 심각하게 고민할 필요 없다는거? 그래서 그냥 자기 마음에 드는거 사면 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청소기다. 뭔가 대단할 걸 하는 제품이 아니라는거. 따라서 제일 좋은거 사야돼 이런 강박관념 가질 필요가 없다. 어차피 한 두세달 지나면 관심도 없어질껄. 모든 전자제품 소비가 그렇듯이. 따라서 제일 피해야할 건 이런거 하나 사려고 고민하는 시간을 너무 길게 가져가지 말아야 한다는 것.

나라면 일렉트로룩스 얼티밋홈 900을 살텐데, 이건 내가 요즘 브레빌이라든지, 그런 외국 가전브랜드들에 꽂혀서 그런거 같고, 우리나라 분들은 보통 삼성이랑 lg꺼들 엄청들 사신다. 일단 뭔가 고장난거 같으면 그냥 전화하면 집에 a/s 오니까 그런게 제일 중요하거든 대부분 사람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