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리 해외직구 캐시백 적립확인 되는데 걸리는시간 후기 제이크루 구매 크롬 시크릿모드 국민 마스터카드 해외결제 에러 등을 뚫고도 적립이 되더라

이번에 몰리에서 행사해서, 몰리란 몰테일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캐시백 사이트이다 해외 특히 미국이 주로 적립이 되고 유럽이나 한국쪽 쇼핑몰들도 일부 있다, 이번에 보니깐 제이크루를 7퍼센트나 적립해 주길래,

내가 원래 이용하던 미스터리베이츠는 2퍼센트인가 3퍼센트인데 반해서 말이지, 무슨 이벤트로 더블적립 그런걸로 7퍼센트 해주고 있어서 이용해 봤다.

다만 몰리가 주의사항에 읽어보면 경유 한번당 주문 1건만 적립이 가능해서 주문 2건 이상 할려면 다시 경유해서 들어가야 한다고 적혀 있고,

또 내가 10년 이상 이용하면서 검증한 미스터리베이츠보다는 적립확인되는데 걸리는 시간도 긴편이고, 미스터리베이츠는 하루이틀이면 바로바로 적립확인 메일도 오고 적립도 되어있고 그렇다,

반면 몰리는 결제 후 3~7일 이내 확인이라고 써 있듯이, 내 체감상도 길고 사이트의 안내에 써있는 설명도 긴 편이다.

게다가 경유하다보면 크롬 브라우저를 쓸 수도 있고, 시크릿 모드에서 결제할 수도 있고, 결제하는 중간에 에러나서, 특히 해외결제는 그런 적이 있는데, 그래서 새로고침해서 결제했는데, 몰리는 결제 1번 할때마다 다시 경유해줘야 한다고 하니깐, 결제하다 에러나서 새로고침해서 결제하면 그건 두번째 결제한걸로 쳐서 적립 안되려나? 그런 애매한 것도 있고, 아무튼 온갖 의문점들이 있었다.

그래서 내가 10년 넘게 다른 적립율 높은 캐시백 사이트들 다 마다하고 미스터리베이츠만 쓰고 있는게 그런 이유이기도 한데, 오만가지 상황에서도 미스터리베이츠는 항상 적립이 잘 되고 확인도 빨랐으니깐.

그런데 일단 몰리는 몰테일에서 운영하니깐, 피드백 확실할테니 적립이 잘 될듯 하다는 기대와, 그리고 7퍼센트의 유혹으로 인해서 몰리를 통해서 제이크루 경유해서 캐시백 적립 여부를 확인해 봤다.

결론은 위 첫번째 사진에 모든 게 나와 있다.

12월 30일날 결제한거, 적립 예정일은 3월 30일이고, 우하단에 보면 저 12월 30일날 결제한거 확인이 가능한 시점이 1월 3일 새벽 6시 정도였다. 내가 매일 들어가서 확인해본건 아니라 더 일찍 확인 가능할수도 있긴 한데 일단 최소한 대충 저정도 기간, 즉 31일,1일,2일,3일 해서 4일 정도 걸리면 적립 확인이 된다.

윗 문단에서도 적었지만, 중간에 제이크루 사이트에서 특히 크롬 시크릿 모드에서 결제하면 나는 국민 마스터카드를 쓰는데, 그러면 결제 중간에 무조건 실패가 나서, 실패 난 후 다시 새로고침을 반드시 해줘야만 결제를 성공할 수 있는 그런 특이한 상황이었다.

그것때문에 혹시 모르니깐 그냥 확실히 할려고 다시 몰리 경유해서 제이크루 들어가서 다시 결제를 해보기도 했는데, 그러면 똑같은 결제에러가 다시 나기 때문에, 아마도 국민 마스터카드랑 크롬 시크릿모드랑 궁합이 안좋은듯, 그래서 무조건 새로고침을 해줘야만 결제가 성공하기 때문에, 좀 불안하지만 그냥 그렇게 했는데 문제 없이 위의 사진처럼 4일 지난 후에 캐시백 적립 확인을 할 수 있었다.

이게 몰리는 경유 한번에 결제 한번만 적립되고 두번째 결제는 적립이 안되며, 따라서 매번 결제할때마다 몰리에 들어가서 경유해서 쇼핑몰로 이동하는 그걸 반복해줘야 한다고 안내문에 적혀 있길래, 보통은 그럴 필요 없이 사이트가 같으면 그냥 경유 한번만 하고 결제 여러번 해도 적립이 잘 되던걸로 난 알고 있었거든, 미스터리베이츠는 그랬던거 같은데 흠 아닌가? 아무튼 몰리의 그 안내문구 때문에 좀 불안했는데, 그래도 문제없이 적립되어서 다행이다.

사실 첫번째 적립할때도 내가 같은 상황에서 구매했는데 적립이 되었으니 문제 없겠다라고 생각은 했었는데, 첫번째 구매때는 내가 좀 다르게 했었나? 하는 생각도 들어서 내심 좀 불안했었는데, 아무튼 두번째 구매할때도 문제가 없었다.

결론은 몰리는 적립 잘 되는듯 하고, 아무래도 몰테일이 직접 운영하니깐 몰테일 사용자들 커뮤니티 화력이 원래 장난 아니잖아, 그래서 피드백은 확실할테고 몰리가 벌써 운영한지 몇년은 지났기 때문에 그동안 만약 적립 문제가 있었으면 진작에 해결되었을 거다.

그래서 오늘의 결론은 몰리는 적립 잘 되니 잘 이용하자 이다. 캐시백 적립율도 내가 그전에 이용하던 미스터리베이츠보다 특히 한국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직구사이트들은 적립율 두배 이벤트 이런것도 자주 열리고 그리고 아무래도 외국 캐시백 사이트들보다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직구 쇼핑몰 적립율도 더 좋을 수 밖에 없을듯, 아무래도 집중하는 분야가 다를 테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