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졸음번쩍껌 오리지날,울트라 파워 후기 비교, 성분에 타우린 유무가 가장 큰 차이

오리지날이란 명칭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구별을 위해서 그냥 졸음번쩍껌을 오리지날로, 울트라는 울트라 파워 혹은 울트라로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제품사진은 없어요, 이미 포장지 다 뜯고 거의다 먹어버려서…

오리지널 성분

자일리톨,D-말티톨25 %,껌베이스(합성감미료(아세설팜칼륨,수크랄로스)),이소말트5 %,D-소르비톨3 %,합성착향료(페퍼민트향,멘톨향,유칼멘톨향),과라나추출분말2 %(고형분20 %),아라비아검,혼합제제(카카오색소,치자청색소,치자적색소),유화제,피막제,합성감미료(아세설팜칼륨)

울트라 파워 성분

비교

가장 큰 차이점은 타우린이 울트라에만 들어가 있다는 점.

이게 일장일단이 있고, 타우린이 들어가서 울트라 라고 부르는건데, 그래서 일반껌처럼 좀 많이 먹고 싶으신 분들은 오리지널아 낫습니다. 오리지널은 과라나만 들어가 있어서 많이 먹어도 그닥 부담이 없거든요.

반면 울트라는 박카스나 레드불, 핫식스 등 에너지 음료에 들어가는 타우린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즉 갑자기 너무 여러개 연달아 씹으면 좀 에너지 음료 들으킨 느낌? 그래서 몸에 약간 부담이 가는? 그런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일반껌처럼 씹고 싶으신 분은 노멀 버전을 추천. 제 느낌이라 개인마다 차이 있을 순 있으니 둘 다 처음엔 소량, 한두봉지 각각, 그정도 사서 드셔보시고, 그런 다음에 대용량으로 사면 싸니깐, 그렇게 하시면 좋습니다. 소용량으론 쿠팡이 가장 저렴할 거고, 대용량으로는 역시 쿠팡이 저렴하긴 한데, 대용량으로 갈수록 배송비 무료인 메리트가 떨어지잖아요? 그래서 가격비교 사이트들 검색해보고 오픈마켓이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그쪽에서 한박스씩 막 이렇게 파는게 개당 가격은 더 저렴하실 겁니다.

물론 현재 가격들이 그렇다는 거고, 나중엔 또 모르죠 어디가 저렴할지는, 얼마에 팔지는 그들 마음이니깐.

그리고 노멀버전은 검은색이고 울트라 파워는 파란색인데, 껌 겉 색깔이 그래요, 노멀버전보다 울트라 파워가 확실히 껌 외관이 훨씬 고급스럽긴 합니다. 노멀 버전은 겉의 그 바삭한 검은색 코팅 부분이 잘 떨어지는 재질인데 울트라 파워는 파란색이 무슨 펄 들어간 옥석? 대리석? 그런 느낌이 날 정도로 고급스럽고 내구성도 튼튼해서 가루 조금씩 떨어지고 그런것도 현저히 적습니다.

물론 입에 들어가면 다 똑같기 때문에, 타우린 들어간거 여부로 둘 중에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맛은 둘이 거의 비슷해요.

통과 리필 버전 차이

통에 들어있는건 이런 모양이구요, 통에 들어있는게 약간 더 가격은 높습니다. 이건 당연하겠죠.

리필 버전은 이렇게 생겼는데, 저게 가운데에 절취선이 있어서 밀봉된 상태 그대로 두개로 분할할 수 있고, 위에 지퍼백도 각각 담겨 있고, 실리카겔도 각각에 다 담겨 있어서 리필백이라곤 하지만 그냥 저것만 들고다녀도 되긴 합니다. 물론 편한건 통으로 들고다니느게 편하긴 하죠.

그리고 위 사진엔 안나와 있지만 졸음운전 방지 경찰청과 롯데제과가 함께하는 캠폐인 씹으면서 졸음 방지하세요 뭐 그런 캠페인 문구도 적혀 있더군요.

주의사항

둘 다 상당히 강한 향과 맛, 코가 뻥뚫리는 그런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두개 한꺼번에 씹는건 웬만하면 자제를 추천드리구요, 엄청 쎄서 괴롭거든요.

그리고 마스크 했을때는 하나라도 씹고 있는게 좀 괴롭습니다. 왜냐면 그 숨이 눈 쪽으로 올텐데 그래서 눈을 못뜰정도로 시렵기 때문.

처음 한 1분 정도만 그렇고 나중에는 숨에도 박하효과? 청량감? 그런 화한 효과가 줄어들기 때문에, 처음 씹을때 1분 정도는 마스크 쓰면 내 숨에 섞인 화함 때문에 눈뜨기도 힘들 정도이지만 조금 지나면 괜찮긴 하구요,

실수로 그냥 무의식적으로 두개를 한꺼번에 씹어서 너무 괴롭다, 입에 넣고 바로 마스크 넣고 씹었더니 너무 괴롭다 그러실 때에는 몇초간안 씹는건 중단하시고 그냥 입안에 머금은 상태로 잠깐만 참으시면 훨씬 나아지니깐 너무 패닉에 빠지실 필욘 없습니다.

다른 분들 후기 보면 오리지널은 대부분 후기들이 좋은데 울트라 파워는 가끔 강력한 비추후기들이 있던데, 제가 실제로 둘 다 먹어 보니깐, 타우린 포함된거 하나 차이 빼고는 둘이 별로 차이는 없었습니다. 맛도 둘다 거의 비슷하고. 그래서 저도 처음엔 앞으론 울르라 파워만 사야지 했는데, 좀 더 진득하니 며칠간 더 먹어보니, 오리지널처럼 그렇게 하루 종일 씹고 있기엔 아무래도 울트라 파워는 타우린 때문에 몸에 좀 부담이 가는 느낌이더군요.

그래서 하루 종일 아무때는 계속 씹어야지 이런 분들은 오리지널이 좋을거고, 운전할때만, 혹은 종종 졸릴 때만 그렇게 하루 왠종일 씹고 있고 그럴건 아니고 그런 분들은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울트라 파워가 좋으실 겁니다. 가격 차이도 별로 안나니깐. 이 얘기 할려고 오늘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물론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처음에 둘 다 소량으로 사보고 한번 드셔 보세요, 그래야 자기한테 뭐가 맞는지 확실해지실 겁니다. 항상 이런건, 특히 먹는건 직접 시도해 보는게 진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