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렉걸리는거 뚝뚝 끊기면서 엄청 무거운 현상 해결방법

이게 그냥 map.naver.com 들어가서 뭔가 거리뷰라도 볼려고 하면 예전과 다르게 엄청나게 뚝뚝 끊기고 무겁습니다.

이런 현상은 pc 사양과 전혀 상관 없습니다. 님 컴이 똥컴이라 그런게 절대절대 아니예요. 정말 고사양 pc로 들어가도 그렇거든요. 그러니까 그냥 크롬브라우저로 봤을 때만 pc사양과 관계 없이 그런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결방법은 네이버 부동산 지도 라고 있거든요. 그걸로 보면 크롬으로 봐도 쾌적합니다. 다만 기본 네이버 맵에 비해선 좀 부가기능들이 떨어져서 조금 그게 단점.

아니면 크롬 말고 다른 브라우저로 보시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edge 나 아니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같은거, 그냥 크롬만 아니고 다른 브라우저 아무거나 다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엣지(edge) 브라우저로 했는데, 예전처럼, 쾌적하게 아주 잘 나오더군요.

보통 edge 브라우저는 윈도우10 쓰시는 분들이면 아마 업데이트 등으로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 있으실테니 그냥 윈도우 검색창에 edge 라고만 치시면 어플 설치 이미 되어 있는게 뜨실 겁니다. 아니면 그냥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셔도 되고.

현재 크롬 브라우저만 그런 거니까, 네이버에서 해당 이슈를 업데이트를 해주든지, 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로 저절로 고쳐지든지 둘 중에 하나가 되면 되니까 나중에는 자연스레 없어질 수도 있는 이슈인듯 합니다. 어쨌든 지금은 크롬브라우저로는 아무리 고사양 pc라도 뚝뚝 끊기는건 매한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