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용 아이패드 무조건 프로로 가시는게 좋다 필기 즉 글자 쓰기는 갤탭이 좀 더 연필 느낌나서 좋고 그리기는 어플도 그렇고 확실히 애플쪽에 손을 들어준다

원래 아이패드는 성능때문에 프로 가는게 아니다. 프로가 성능이 제일 높긴 하지만, 사실 아이패드면 어느거나 다 성능은 출중하고 차고 넘치거든.

그래서 그림 그리기용으로는 120hz 스크린과 애플펜슬 2세대 이 조합이 가장 좋기 때문에, 그걸 제공하는 건 아이패드 프로뿐이라서 그렇게 가는 것. 그래서 그림이나 필기가 주목적이 아닌 분들은 프로 안간다. 에어나 그냥 아이패드 가고 말지.

(그림 그리기 용인데 프로는 너무 용도상 비싸서 부담된다면, 그 다음으론 애플펜슬 2세대가 사용 가능한 에어나 미니가 그 다음으로 좋고, 아이패드 10세대는 애플펜슬 1세대까지만 지원하므로 제일 그림 그리기 능력은 떨어지나, 사실 120hz 디스플레이+애플펜슬 2세대 이 조합을 안할꺼라면, 즉 디스플레이의 도움 없이 그냥 애플펜슬 2세대만 쓸거라면 그러면 그림그리기에서 큰 차이가 발생하는 건 아니라, 따라서 프로 안갈꺼면 중간에 에어나 미니 고려 안하고 막바로 그냥 아이패드 10세대로 가도 딱히 안되는건 아니다. 가성비는 어쨌든 그쪽이 제일 좋으니깐.)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와 12.9인치 두가지 버전인데, 화면크기 외의 차이는 없다. 11인치가 휴대성은 좋아서 인기는 더 많고, 12.9인치는 PDF로 논문이나 그런거 많이 보는 분들이 휴대성보다도 자기는 그게 더 중요해서 왜냐면 12.9인치가 A4 사이즈랑 비슷한 크기니깐, 그래서 가고.

갤럭시탭은 아무래도 필기하시려는 분들이 주로 가는 경향이 있다. 갤탭은 펜도 동봉이니깐 그런점은 더 좋고. 아이패드는 어느걸 사든 애플펜슬은 다 별도구매다.

아이패드 미니는 휴대성 극강이라서 대중교통 이용하는 시간 많으시거나 아니면 용도상으로 이메일 확인이나 웹서핑 그정도고 영상 별로 안본다면 미니가 더 좋다. 어쨌든 휴대성 좋으면 밖에 안들고 나가더라도 침대 위에서 쓰기에도 확실히 더 편하니깐.

구매는 쿠팡에서 애플코리아랑 직접계약해서 판매하는 곳이 있는데, 여기다. 이 페이지가 있는지조차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 저기서 아이패드 카테고리 가서 할인율이 쿠팡은 제각각이니깐, 그런거 슬슬 살펴보고 구매하면 된다.

위 여기 링크로 가면 아래처럼 나오고, 스크롤을 좀 내려보면

아래처럼 카테고리들이 있다, iPad 더 보러가기를 누르면

이렇게 시리즈별로 있다, 프로, 에어, 그리고 스크롤 더 내리며 아이패드랑 미니도 보일거다. 들어가서 할인율 제각각이니깐 용량이랑 색상 그런거 선택해서 구매하면 된다. 이 페이지에서 파는건 전부 쿠팡이 직매입한 로켓배송 제품들이다.

이외에도 각 인터넷 유명 쇼핑몰들마다, 이마트라든지 지마켓이라든지 하이마트 11번가 등등 별도로 애플전용페이지를 쿠팡처럼 마련해놓고 있으니 그런곳들을 방문해서 가격 체크를 해봐도 된다. 보통은 로켓배송의 배송스피드와 교환반품 프로세스가 가장 깔끔해서 쿠팡을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고, 다른 곳에서 사는 경우는 다른 곳들이 할인을 씨게 한다든지 그런 경우에 다른 곳에서 구매를 하는 편.

근데 쿠팡도 잘 찾아보면 할인 많이 되는 특정 색깔이나 특정 스펙들 그런게 많아서 일단 쿠팡부터 이잡듯이 뒤져보시는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