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모바일카드 번호,cvc2 코드,유효기간 확인방법

국민카드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른 카드사들의 경우에도, 요즘은 다들 인공지능 챗봇 홈페이지랑 어플에 국민카드도 그렇고 다들 탑재되어 있으니깐 막히시면, 모바일카드 번호확인 이런 식으로 채팅쳐서 물어보면 즉각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실 겁니다.

일단 국민은행은 제가 방금 직접 해봐서 스크린샷 보면서 설명해 드릴게요. 이거 어플 바뀌면서 계속 바뀌어서 저도 가끔 필요할때 카드번호 알아낼 때마다 갑갑하더군요, 예전엔 리브메이트 어플에서만 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또 아래처럼 바뀌었습니다.

참고로 국민은행의 경우 모바일카드를 모바일단독카드라고 부르는데 cvc2 코드가 3분마다 계속 바뀝니다. 그래서 cvc2(그냥 cvc라고도 하는데 cvc나 cvc2나 똑같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코드 바뀌면 안되는,

예컨대 해외 나갔는데 호텔에서 카드 카운터에 등록하라고 한다든지 그런 경우는 알파원 같이 실물카드 cvc 코드 안바뀌는거 그걸로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cvc코드 바뀌면 안좋을거같은 건 그냥 알파원카드 없으면 신청해서 받으셔서, 알파원 카드는 연회비 같은것도 없거든요, 중개만 해주는 카드니깐, 그거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먼저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목차

kb국민카드 어플에서 확인하기

국민카드 어플에 들어갑니다. 로그인 하시구요, 그런 다음 아래처럼 우하단에 더보기를 누르시고 스크롤을 쭉 내리시면 정보관리에서 두번째 항목에 소유카드관리라고 있습니다. 거기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쪽에 스와이프 하면서 아마 카드를 변경할 수 있을거고 조회하기 원하는 카드를 화면에 나오게 한 다음 모바일 단독카드 조회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실카드번호 조회라고 나오죠. 모두 아이폰 기준이라서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조금 인터페이스 정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게 끝입니다. 그러면 거기서 조회하면 뭔가 페이스아이디나 지문인식,패턴인식,모바일인증서,공동인증서 뭐 그런걸로 본인확인 한 다음에 카드번호랑 유효기간 cvc2 코드 다 한꺼번에 한 화면에 아래처럼 나오게 됩니다.

근데 도중에 하는 중간에 잘 보시면 kb페이 어플로 넘어가서 위 과정이 진행되죠? 그래서 kbpay 어플에서 그냥 막바로 하실 수도 있는데, 그러면 오히려 더 복잡해서 국민카드 어플에서 그냥 하시는게 좋습니다.

kb페이 어플로도 가능

그래도 한번 해보면 kbpay 킨 다음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뭐 위로 스와이프 해서 카드 정보 관리해라 그러는데 그냥 카드 좌우로 스와이프로 선택한 다음에 터치해줘도 됩니다.

그리고 아래처럼 실카드번호조회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아까 kb카드 어플에서 봤던 실카드번호 조회 화면이 다시 나오죠, 네 여기서부턴 위 kb카드 어플 자체에서 했던거랑 동일합니다.

한번 알면 이렇게 쉬운데요, 좀 귀찮긴 해도 말이죠, 아무튼 앞서 말씀드렸던 대로 국민카드가 모바일단독카드들이 연회가 1년에 1천원으로 싼데 반해 혜택은 동일해서 좋긴 한데, 실물카드는 그래도 한장은 필요하고 그래서 알파원 카드라고 모바일 단독카드 묶어서 쓸 수 있는 카드가 있거든요, 그거 무료발급이고 연회비도 없으니깐 그거 한정 정도는 지갑에 넣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