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삼성페이와 kbpay 어플 먹통 제2의 카카오톡 사태가 1시간 가량 지속되었던 기록 북한 쳐들어온줄

이런 휴대폰 이용한 국민카드 결제 이게 전부 먹통이 되었다.

그냥 국민카드 결제는 이상 없는듯 한데, kbpay 어플이 먹통이 되었던 듯 하다. 그로 인해 kb스타뱅킹을 통하든 kbpay로 직접 하든 kbpay 어플을 이용한 모바일 결제 뭐 그런 거는 다 안되었다.

대략 오후 9시 20분 가량부터 안되다가, 그러다가 되다 안되다를 반복하다가, 10시 10분 정도쯤에 정상적으로 복구가 된 듯 하다.

그래서 나도 편의점 갈려고 했던 시간이 한시간 가량이나 늦춰졌다.

우연의 일치인지 편의점에 가니깐 사람들이 한 대여섯명 나랑 같이 우르르 들어가더라, 아마 다들 안되다가 되는거 확인하고 편의점 방문한듯?

물론 국민카드만 그랬던 거기 때문에 그냥 오비이락인걸 수도 있긴 함.

kbpay가 안되니깐, 삼성페이도 안된다고 한다, 저 1시간? 아니면 50분? 그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전국적으로 다 동일한 오류가 발생했던듯, 아마도 국민카드의 모바일결제를 담당하는 어딘가의 서버가 맛탱이가 간 듯 하고, 50분 가량 지연되다가 기술자들이 열심히 복구를 한 듯 하다.

사람들이 이런거에 되게 불안해하는게, 전산망 마비라고? 카카오톡도 아니고 국민카드인데? 혹시 북한의 사이버 공격이거나 뭐 그런거 아냐? 이런것땜에 50분 가량의 짧은 시간이지만 아주 조용히 난리가 났었다 우리 대한민국 전국토의 국민카드 사용자들이 말이지.

짧게 지나간거라 기사화도 안될거 같아서 나라도 기록을 남겨보았다. 그래도 그나마 실물카드로 직접 결제하는거엔 이상이 없던듯 하다. 아래처럼 단말기에 실물카드 직접 갖다대는 그런건 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