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4 사전예약 클래식 차이 가격과 용두 돌아가는거? 평소 시계 안차면 신중히 생각해보자

갤럭시 워치4 사전예약이 내일인 8월 17일부터 시작됩니다. 내일 아침 9시에부터 시작하는 곳도 있고 한데, 0시부터 시작하는 곳도 있을 수 있고, 정오 12시에 시작하는 곳도 있을 수 있으니 확인들 해보세요. 시간이 중요한게, 저 시간 땡 치자마자 다들 품절날 가능성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일단 11번가가 있는데, 하이마트라든지 이마트, 쿠팡이나 다른 곳들도 많을겁니다. 미리 오늘 저녁에 한번씩 들어가들 보세요. 자세한 안내사항이 있을거고 이벤트 같은것도 오늘까지 아마 기한일거예요. 미리 신청하는 이벤트들.

그냥 자기가 맘에 드는 쇼핑몰 아무데나 가셔서 사셔도 됩니다. 너무 이상한 곳만 말고 믿을만한 곳으로. 오늘쯤 들어가 보셔서 조금만 찾아보시면, 카테고리를 스마트폰으로 해서 들어가 보거나 메인페이지에 이벤트 배너들 넘겨보신다든지 그러면 얼마 안갈려서 사전예약 페이지 발견들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통시사들 홈페이지에서도 통신사용 버전을 사전예약하고 있습니다.

보통 지금 사전예약 하고 있는 곳들 보면 z플립3 z폴더3 페이지들인데, 워치4랑 갤럭시버즈2도 같이 사전예약 진행될 거예요.

아무튼 원래 이 얘기를 하고 싶었던 게 아닌데, 내일부터들 사전예약이다보니깐, 어차피 살거라면 사전예약때 사는게 할인도 사은품도 이벤트도 가장 많고 또 가장 빨리 써볼수 있는거라 핵꿀이니 무조건 사전예약때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아마 시작하자마자들 품절나서 구매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일단 갤럭시 워치4는 이번에 타이젠 대신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하는 걸로 바뀌었다는게 가장 큰 이전작들과의 차이점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애플 기기랑은 못쓰고 안드로이드 기기들이랑만 쓸 수 있어요.

가벼워지고 가격도 내려가고 상당히 이번작은 전작들 대비 훨씬 더 좋습니다.

갤럭시 워치4랑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이랑 있는데요, 자세한 스펙 차이 등은 삼성 공홈 등에서 찾아보시는게 정확한데, 거의 차이점은 없습니다. 디자인이랑 용두 돌아가느냐 마냐 차이. (음… 용두가 아니고 베젤이 돌아가는거. 내가 왜 머릿속으로는 베젤을 생각하면서 말은 용두라고 하고있는거지…;;;)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이 용두도 돌아가고, 디자인도 일반 시계 디자인으로 해놓아서 양복이나 그런거에 더 잘 어울릴거고 그래서 가격도 상당히 비싸요. 아래는 삼성닷컴 현재 가격인데,

40mm 일반버전이 lte 299,200원인데
42mm 클래식 버전은(클래식은 40mm 사이즈는 없습니다.) lte 399,300원. 10만원이나 비싸죠.

갤럭시 워치4 페이지들 보면 스포츠 기능 중심으로 설명을 해놓았는데, 기능 자체는 갤럭시 워치4 클래식과 동일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갤럭시 워치4 클래식도 스포츠 기능 다 됩니다.

클래식이 디자인도 일반 시계같고 용두도 돌아가고 그래서 좀 더 무겁고 더 비싸고 그렇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크기도 클래식이 일반 모델보다 2mm씩 더 크구요.

자기가 평소에 자주 찰 수 있는 디자인인걸로 고르시면 될 듯 합니다. 어차피 기능상 차이도 없는데 그냥 싼게 좋아 하고 일반모델로 가시는 것도 좋고 클래식 가시는 것도 좋고 그렇습니다. 정답은 없어요. 그냥 마음 가는 대로 쿨하게.

그리고 일단은 가장 중요한 점은 평소에 자신이 시계를 차고 다니신다 그러신 분들만 구매하시는게 좋겠죠? 에어팟 프로나 갤럭시 버즈2 같은 이어폰은 사실 누구나 다 쓰는 거지만 시계는 요즘 안차는 사람들도 많으니깐.

아무리 엄청 좋은 신기능 스마트워치라고 강조하더라도 결국은 손목시계일 뿐이거든요. 본질은 바뀌지 않습니다. 그냥 좀 더 기능많은 손목시계라는 건데 평소에 손목시계 불편해서 안차시는 분들이면 굳이 이거 산다고 손목시계 차는 걸로 습관이 바뀌진 않아요.

스마트폰 알람 오는거 굳이 핸드폰 가까이 안놓고 있어도 시계로 확인 가능하면 그게 내가 집중력 유지하는데 더 좋다 이런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 분들은 평소에 시계 안차시더라도 이거 사는 것도 좋으시겠지만, 제가 추측하기로 아마 보통분들은 평소 시계 안차시는 분들은 이거 사도 별로 안차게 되실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사실 삼성이 만들었고 안드로이드진영 최고의 스마트워치이기 때문에 내가 평소에 차고다니기만 한다면 돈값을 하니깐, 자신이 평소에 차고다닐만한 건지만 집중해서 판단하시고, 나머지 스펙이나 뭐 이런거는 솔직히 내가 차고 다닐건지 말지에 비하면 그다지 중요한 게 아닙니다. 어차피 갤럭시니까 잘 만들었겠죠.

안드로이드쓰면 갤워치 가야되고 아이폰 쓰면 애플워치 가야되고, 딱히 솔직히 말해서 고민할것도 없거든요. 에어팟 프로는 애플이 너무 잘만들어서 안드로이드폰 유저들도 에어팟이나 에어팟 프로 갈까 고민하긴 하는데 아무래도 워치류는 스마트폰이랑 연동같은게 중요하니깐 같은 os 로 자신의 스마트폰이랑 맞추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