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전장 정보와 팁

이곳은 하스스톤 전장을 플레이하면서 계속해서 획득하는 정보나 노하우를 업데이트 하는 페이지입니다. 3500점에서 7000점까지 올려본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것들이니 도움이 상당히 많이 되실 거예요.

현재까지는 3가지의 팁 정도만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1.무한의 토키 vs 춤추는 다릴이 선택지로 떴을 때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략 6:4 정도로 다릴을 더 선호하는 편. 나도 그것에 동의한다.

2. 시간의 선술집 3단계에서 황금카드가 떴을 때

상당히 고민이 많이 된다. 이때 마나가 보통 9마나라서 만약 5단계 하수인을 원한다면 얼리고 다음턴을 봐야 하는데 그러면 다음턴 마나는 8마나. 하수인을 하나 사고 레벨업을 하기에는 다음턴에 1마나가 부족하다. 그래서 하수인 하나 팔고 하나 사고 레벨업을 해야 하는데 그러면 필드를 꽉채우기 어렵다.

따라서 이때는 그냥 3단계에서 황금카드를 만들고(마나 코스트 효율상) 4단계 하수인을 발견하는 것이 가장 강한 필드를 구성할 수 있다. 물론 자신의 현재 필드 상황이나 자신의 영웅이 무엇인가에 따라서 다를 수는 있으나 보통은 그냥 4단계 하수인 발견하는 게 일반적으로 이득이다.

3. 전형적인 병력 배치 기본

일단 기본은 공격력 순서대로 가장 공격력 높은 애들 순서로 왼쪽부터 배치하는 것이다. 이는 딜 로스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이다.

반면 중반쯤 가면서 천상의 보호막 도발을 상대편들이 갖추기 시작하는 타이밍에서는 (왜 천상의 보호막 도발을 갖추냐면, 맨 앞에 위치한 가장 공격력 높은 하수인들의 딜로스를 유발하기 위해서 그렇게들 플레이를 한다) 위의 사진처럼 가장 가치가 낮은 하수인을 첫번째에, 두번째에는 독성 하수인을 배치한다.

그리고 상대편이 천상의 보호막 도발 하수인들을 여럿 갖추었을 거라고 판단되는 시점부터는 좀 더 배치가 유동적이 된다. 중간에 공격력이 낮은 하수인들을 천상의 보호막을 제거하는 용도로 배치한다든지 식으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