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채굴 경제성, 결국 그래픽 카드 필요하면 사고 알바로 채굴하는 방법뿐

암호화폐, 통칭 코인 채굴은 경제성이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해보도록 하자.

체산성이 안 나올 때, 즉 전기값이 코인값보다 비싼 시기엔 그냥 코인을 돈주고 사는게 더 낫다. 이건 자명함.

채산성이 좋을 때. 당연히 채굴이 이득. 그런데 사실 이 경우에도 채산성 안좋을때부터 채굴장비 가지고 계속 채굴해온 사람보다는 채굴에 쓸 그 돈으로 코인을 사둔 사람이 돈을 더 벌었다.

왜냐면 올해 보면 코인가격이 10배 올랐는데 그래픽카드 가격은 3배밖에 안 올랐고 미리 채굴하던 사람들은 매달 전기세랑 장비에 든 비용 갚아나가느라 채굴한 코인을 계속 일정수량 처분해왔을거기 때문.

즉 어느 경우를 보더라도 그냥 코인값이 쌀 때 코인을 사두는게 가장 이득이라는 것.

결국 채굴은 그래픽카드 채굴대란으로 비쌀 때 샀다면 글카 비용 메꿀려고 할때나 좋은거지 다른 모든 경우엔 결코 좋은 선택이 아니다라는게 결론.

요약하면 지금 글카 사야되는 사람들에게만 채굴이 이득이라는 것.

이런말 하면, 지금 가격인데 글카를 사라고? 너 용팔이나 082구나 라고 하실 분들이 있을것 같지만, 진짜 용팔이나 082들은 그렇게 어중간하게 여론조작하지 않음.

밥먹고 그것만 생각하는 사람들이고 각종 사람많은 커뮤니티에 엄청나게 퍼져있는 그들이 자주 쓰는 여론조작 레퍼토리는 다음과 같다.

“게이머들은 LHR 카드 좋아함. 되팔이나 채굴충들이나 LHR 신경쓰지 게이머들은 오히려 채굴안한 카드란거 용팔이들이 채굴카드 재포장해서 파는거 아닌거 그런게 보장되어서 오히려 LHR을 더 좋아함”

LHR카드조차도 비싸게 팔려는 대표적인 082들의 여론조작이 저거임. 082들을 얕보지 마셈. 지금 LHR 3070 가격이 100만원임. 원래라면 60만원선이어야 할 카드가 여전히 50프로 이상 프르미엄 배부르게 처먹이고 잘팔고 있는거. 엔비디아는 이런거 보면서 뒷목잡고 있을거고. 초강수를 뒀는데 효과도 없으니깐.

실제 게이머들은 LHR카드 극혐한다. 게임해본 애들은 알텐데. 그게 얼마나 짜증나는지. 더구나 게이머들은 원래 코인에 관심이 많고 좋아함. 프로게이머들조차 코인투자 원조들이고. 게이머라면 당연히 LHR 아닌 카드 선호하고 게임 안하거나 게임에 정나미 떨어지면 귀찮게 글카 처분하느니 그냥 채굴해야겠다라는 생각을 다들 가지고 있는게 당연하다.

그리고 실제로 채굴하는 것도 게임이랑 비슷한 느낌이거든. 폐지줍는 게임도 재밌게 하는게 게이머인데 현실코인채굴을 안좋아할리가 있겠냐.

오늘의 교훈 : 082들은 무진장 똑똑하다. 게이머들은 LHR 극혐한다. 글카 필요하면 그냥 사고 채굴 돌려라. 끝.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