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트윗 내용을 실행에 옮기다 테슬라 비트코인 대량구매와 향후 테슬라 전기차 결제통화로도 인정할 계획

일론 머스크가 얼마전에 트윗으로 결국 돌아가서 생각해보면 비트코인이 답이었다라는 얘기를 해서 한차례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했던 적이 있었는데, 오늘은 그때보다 훨씬 더 급등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말로만 하지 않고 실제로 비트코인을 대량으로 구매했다는 사실이 알려졌거든요. 무려 15억달러 어치. 우리나라 돈으론 2조원 정도 되는 돈입니다.

누워서 야후파이낸스 조금 뒤적이고 있었는데 이 뉴스가 갑자기 브레이킹뉴스로 빨갛게 뜨더군요. 내용은 미국시간 2월 8일 아침에 테슬라가 SEC라고 미국증권거래감독기관에 관련서류를 제출했는데, 그 서류에 의하면 테슬라가 15억달러 어치의 비트코인을 사들였고, 향후 테슬라 자동차를 비트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 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저 뉴스 나오고 난 후 갑자기 비트코인 가격도 급등하기 시작했죠. 위 그래프는 일간 등락폭인데 맨 오른쪽의 빨간색 장대양봉이 해당 급등입니다. 근래 들어서 가장 큰 양봉임을 볼 수 있죠.

현재 미국가격은 4천9백만원 정도? 한국 거래소의 가격은 그보다는 조금 낮지만 그래도 위에서 보는것처럼 확 올랐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국내에서도 거래소마다도 좀 다릅니다. 주식이랑 달리 한 국가에 거래소가 하나만 있는게 아니라서.

저도 저 뉴스 보고 좀 멍하니 있다가 조금 사봤는데, 뭐하는 짓이냐 새벽에 하는 회의감이 들어서 손해 간신히 안보는 수준에서 다시 팔았습니다.

저도 비트코인이 장기투자로도 괜찮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는데, 일론 머스크도 저와 같은 생각이었구나 하는 게 좋긴 한데, 큰 금액을 선뜻 투자할만한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조금 가격이 안정화되면 분할매수로 좀 사볼까 하고는 있는데, 그 전에 날아갈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지금 큰금액 투자하기는 불안하구요. 새벽에 생각이 많아지면 다음날 피곤한데 큰일났네요 허허.

테슬라를 비트코인으로 살 수 있는것과 관련해선, 아무래도 비트코인이 가격이 널뛰는 편이니깐, 테슬라에서도 그냥 현금 주고 사는것보다는 당연히 가격을 비싸게 책정할 겁니다. 이건 너무 뻔하죠. 그래서 그냥 상징적인 의미만 있고 실제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구매하는 건 그리 메리트가 있을것 같지는 않군요.